광고대행사 중개플랫폼 마담, 스마트 매칭 시스템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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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력 2020-04-10 09:00   수정 2020-04-10 13:50

광고대행사 중개플랫폼 마담, 스마트 매칭 시스템 도입


광고대행사 중개 플랫폼 마담(대표 김연호)은 스마트 매칭 시스템을 도입하였다고 9일 밝혔다.

마담은 기업이 필요로 하는 광고 분야에 맞춰 가장 적합한 광고대행사를 쉽고 빠르게 만나볼 수 있는 특허 기반의 매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2017년 4억 원의 매출에서 2019년 42억원으로 2년만에 매출이 약 9배 성장했다.

이번에 새롭게 도입된 스마트 매칭 시스템은 마담에서 활동중인 있는 2,400여 광고대행사의 기업정보 분석 및 그 간 공유되지 않았던 대행사의 집행 성과 정보 데이터화하여 보다 정확하고 쉽게 기업의 요구에 맞춰 적합한 대행사를 매칭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마담 관계자에 따르면 스마트 매칭 시스템 도입 후 매칭이 빠르고 더욱 정확해짐에 따라 클라이언트의 매칭 만족도가 높아져 재계약 및 장기적으로 진행을 원하는 프로젝트의 비율이 늘어났다고 하였다.

광고대행사 정보 수집 및 축적된 정보를 데이터화하여 개발된 스마트 매칭 시스템은 작년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의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에 수요기업으로 선정되어 데이터를 기반으로 서비스 및 분석 등에 필요한 데이터를 활용하는데 있어 큰 도움을 받아 도입할 수 있었다.

한편 마담의 김연호 대표는 기업에 마케팅 비용 부담을 낮추고 중소기업 마케팅 역량 강화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중소벤처기업부의 청년창업사관학교 장관상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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