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연휴 시간 관리에 유용한 원데이 스마일라식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0-04-24 09:00  

황금연휴 시간 관리에 유용한 원데이 스마일라식


어느새 2020년 황금연휴가 일주일 앞으로 바짝 다가왔다. 여름휴가에 버금가는 긴 휴가 일정 때문에 직장인은 저마다의 계획을 세우기 바쁘다. 과거에는 연휴를 이용하여 짧은 여행 계획을 세우는 직장인들이 많았다면, 최근에는 평소 하지 못했던 일을 연휴를 이용해 해소하는 비율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회복 기간 때문에 업무에 차질이 생길까 수술을 미뤄왔던 직장인들이 이번 연휴를 맞아 라식이나 라섹, 스마일라식 등을 받으려는 움직임이 거세다.

황금연휴를 맞아 시력교정술을 고려 중인 직장인들을 위해 시력교정술에 대해 알아보기로 한다. 스마일라식, 황금연휴 시간 관리에 적합 시력교정술은 크게 라식과 라섹, 스마일라식 3가지로 나뉜다. 라식은 각막을 약 20mm 정도 직접 절개하여 절편(뚜껑)을 만든 후 시력을 교정하고, 라섹은 각막 뚜껑 생성 없이 상피 제거 후 각막 실질층에 레이저를 조사하여 시력을 교정하는 수술법이다. 라식은 각막 두께의 제약이 있지만, 수술 후 회복이 빠르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눈에 강한 충격을 받으면 각막 절편이 이탈될 위험이 있어 수술 전 충분한 고려가 동반되야 한다. 반면 라섹은 눈의 각막 상피만 분리하기 때문에 각막이 얇은 사람도 충분히 수술이 가능하다. 수술 후 일정 회복 시간이 필요하지만, 외부 충격에 강하다. 그렇다면 라식과 라섹의 장점만 합친 수술법은 없을까. 그것이 바로 스마일라식이다.

스마일라식은 기존 라식과 라섹의 장점을 합치고 단점은 보완한 3세대 시력교정 수술법이다. 스마일라식은 펨토초 레이저를 이용해 각막에 2mm 내외의 미세절개창을 생성 후 실질부를 조사하면서 시력 교정이 이루어진다. 기존 라식이 각막을 20mm 절개해 절편 (뚜껑)을 만듦으로써 시력을 교정하는 것과 달리 각막 절개 부위가 적기 때문에 회복 기간이 짧아 빠른 일상으로의 복귀가 가능하다. 스마일라식은 신경 손상이 거의 없기 때문에 통증을 줄임은 물론, 수술 후 일시적으로 나타날 수 있는 안구건조증, 빛 번짐 등의 증상과 눈의 염증 발생 가능성 또한 현저하게 낮춘다. 수술 후 회복된 시력으로 연휴를 알차게 사용하고 싶은 직장인들에게 매우 적합한 수술법이라 할 수 있다.

원데이 스마일라식, 시력교정술 위한 시간과 동선 최소화 특히나 요즘과 같이 외부 활동을 자제해야 하는 시기에는 하루 만에 검사와 수술이 모두 가능한 원데이스마일라식이 선호 비율이 높다. 시력교정술 검사는 평균 2~3시간 소요된다. 검사 후 의료진과의 정밀한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알맞은 수술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수술은 약 10분 내외로 짧게 진행되며 스마일라식의 경우 수술 후 회복까지 최소 3~4시간에서 하루 정도 소요된다. 하루 안에 검사와 수술까지 진행하여 시간과 동선을 최소화하는 것이 훨씬 경제적인 셈이다.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 류익희 원장은 "하루만에 검사와 수술을 모두 진행하는 원데이 수술은 스마일라식 뿐만 아니라 라식, 라섹에 모두 적용되는 방법" 이라며 "하지만 무턱대고 수술을 진행하기 보다는 권유받은 수술법이 본인 눈에 가장 적합한 수술법이 맞는지 현명하게 따져본 후 수술을 결정해야 한다.사람마다 가진 눈의 성격이 다르기 때문에 시력검사, 굴절력, 안압 등의 다양한 정밀검사와 의료진 상담, 축적된 A.I. 데이터를 종합해 신중하게 본인에게 맞는 수술법을 결정해야 한다."고 전했다.

시력교정술 전, 병원 선택 고려 사항 본격적인 수술을 위해서는 어떤 병원에 내 눈을 맡길 것인지 등을 정확히 따져봐야 한다. 축적된 수술 경험과 의료진의 기술력을 신뢰할 수 있는지 최신 수술 장비 및 검사 장비를 사용하는지 철저한 사후관리가 이루어지는지 등을 고려하여 전문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한편, 비앤빛은 26년간 45만안의 데이터를 축적, 데이터가 바탕이 된 비앤빛 인공지능으로 객관적인 수술법을 추천해준다. 수술 가능 여부,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수술 방법, 수술 후 예측 시력 등을 제공하는 기술이다. 류익희 안과 전문의는 "비앤빛이 개발한 비앤빛 A.I.는 머신러닝 기반의 수술 가능, 불가능 여부를 알려주는 시스템으로 앞으로 환자들에게 더 안전하고 신뢰성 있는 의학 보조도구로 활용될 수 있을 것이며, 환자들이 겪는 혼란을 막아줄 것"이라고 전했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이 기사와 함께 많이 본 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