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용품 브랜드 '아이캠퍼', 깨끗한 캠핑문화 및 사회적 기부 활동 이어가

입력 2020-04-24 10:20   수정 2020-04-24 11:06


최근 일상을 벗어나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캠핑을 통해 사회적 답답함을 해소하고자 하는 캠핑족이 눈에 띄게 늘었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연일 지속되는 가운데 거리를 두면서 즐길 수 있는 차박캠핑 등의 캠핑문화가 어느덧 하나의 문화처럼 자리잡아가고 있는 모양새다.

이런 가운데 루프탑텐트 분야 브랜드 평판 선두를 달리고 있는 캠핑용품 브랜드 `아이캠퍼` 가 깨끗한 캠핑문화를 만들기 위한 캠페인 및 사회 공헌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21일 밝혔다.

`캠핑` 이 삶의 한 부분으로 자리잡아가면서 그로 인한 사회적 문제점, 갈등 등이 대두되는 만큼 사전에 이를 예방하고 캠핑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확산시키겠다는 기업 의지다.

현재, Love People, Love Nature 라는 기업 슬로건을 앞세워 캠핑의 아름다움과 자연에 대한 경외심을 표하고 있는 `아이캠퍼`는 자연훼손 문제를 위해 매월 그린캠퍼들과 함께 야영객들이 남기고 간 환경쓰레기들을 치우고 있다.

무엇보다 선진캠핑문화가 자리잡기까지는 관련법 및 시민들의 의식이 개선되어야 하는 만큼 1등기업으로써 누구보다 앞장서겠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아이캠퍼`는 향후 깨끗한 캠핑문화를 위한 사회적 캠페인도 점진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2018년부터 진행해 오던 독거노인·소외계층대상 기부 활동을 점차 확대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사회복지단체를 통해 기부해 오던 난방용 텐트는 물론 독거노인o소외계층이 필요한 물품과 서비스를 확대 할 방침이다.

이는 `아이캠퍼`가 전세계 33개국으로 캠핑용품을 수출하는 등 수출유망중소기업으로 떠오르는 만큼 사회환원에 적극적으로 임한다는 취지다.



아이캠퍼의 박순규 대표는 자연을 먼저 생각하자는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기업을 이끌어 오고 있다면서, 코로나 19를 벗어나 아무도 없는 노지를 방문할 때는 "그 시작과 끝에 깨끗한 자연이 있어야 한다" 고 강조했다. 아울러 "코로나 19로 인해 모두가 힘든 시기를 겪어나가는 만큼 `아이캠퍼` 또한 1등기업으로써의 사회적 책무를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아이캠퍼`는 중소벤처 기업부에서 인정한 수출유망중소기업으로 2015년부터 매년 2배의 매출 성장을 기록하고 있으며, 2018년에는 경기도에서 인정한 유망 중소기업에 선정 된 바 있다.

주력제품인 스카이캠(Skycamp), 엑스커버(X-Cover) 루프탑 텐트는 특허청을 통한 상표 등록이 완료된 상태로 국내 및 해외에서 이미 많은 유저들이 해당 제품을 이용하고 있으며, 오버랜딩 파츠와 혁신적인 캠핑용품으로 입지를 굳혀나가고 있다. 한편 아이캠퍼는 최근 올인원 캠핑용품 아웃도어 키친시스템 `아이옥스(Aioks)` 를 신규 출시하면서 매니아 층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