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민 니즈 반영한 맞춤형 설계 `울산 지웰시티 자이` 주목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0-05-04 09:00  

지역민 니즈 반영한 맞춤형 설계 `울산 지웰시티 자이` 주목


분양시장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지역 특색을 반영한 특화 설계로 승부수를 던지는 건설사들이 늘고 있다. 산과 바다, 호수 등 주변 환경을 활용한 특화 커뮤니티나 지역민의 니즈를 고려한 맞춤 설계를 선보이는 등 상품성의 차별화를 통해 경쟁력 확보에 나서고 있는 모습이다.

예컨대 지난 10월 경남 거제시 고현동에 분양한 ‘e편한세상 거제 유로아일랜드’는 바다와 인접한 지리적 이점을 활용해 각 동 상층부에 바다 조망이 가능한 피트니스 시설, 노천탕 등의 커뮤니티 시설을 마련해 수요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한국감정원 청약홈 자료를 보면 이 단지는 1순위 청약에서 1,803명이 접수하며 2015년 이후 약 4년 만에 가장 많은 청약자가 몰렸다.

지난해 5월 서울 성북구 길음동에 공급된 `롯데캐슬 클라시아`는 주변으로 고려대, 성신여대, 동덕여대 등 대학교가 인접한 입지적 특성을 고려해 임대수익 창출이 가능한 부분임대형 설계를 적용했다. 이 단지는 특별공급을 제외한 375가구 모집에 무려 1만2,241명이 몰리면서 평균 32.64대 1의 경쟁률로 1순위 마감에 성공했다.

같은 달 경기 하남시 학암동에 선보인 ‘위례신도시 우미린 1차’는 764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3만2,880명이 접수하면서 평균 43.04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이 단지는 위례신도시 주민들이 중대형 평형을 선호한다는 점을 고려해 100% 중대형(전용 102~114㎡)으로 상품을 구성해 수요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분양시장이 실수요자 위주로 재편되면서 자연환경이나 지역정서 등이 반영된 아파트 설계가 등장하고 있다”며 “어디서나 볼 수 있는 획일적인 설계보다는 지역민들의 특성을 파악해 선호하는 주택형이나 특화 평면, 부대시설 등을 조성하는 새로운 마케팅 전략인 셈이다”라고 설명했다.

㈜신영도 지역민의 니즈를 반영한 맞춤형 설계를 선보여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오는 5월 울산 동구 서부동 일원에 공급되는 `울산 지웰시티 자이`는 단지 내부로 오토바이 주차장을 도입한다. 단지 바로 맞은 편에 위치한 현대중공업 직원들이 오토바이를 타고 출퇴근하는 것을 고려한 맞춤형 설계다.

이 뿐 아니라 공간활용성을 높인 다양한 특화 설계도 적용된다. 세대 내 알파룸, 팬트리, 현관창고, 드레스룸, 침실팬트리 등 다양한 수납공간이 제공돼 보다 넓은 실사용 공간을 확보했다. 또한 계절용품이나 부피가 큰 물건 등을 따로 보관할 수 있도록 지하주차장의 빈 공간을 활용해 세대별 계절창고도 제공한다.

신영만의 실용성 높은 평면 구조도 선보인다. 4Bay 판상형 맞통풍 위주 설계로 채광 및 통풍을 극대화했으며 거실-식당-주방으로 이어지는 LDK 구조로 개방감을 높였다. 특히 전용 84㎡A와 전용 107㎡는 식당에 통창 설계를 적용해 통풍 및 환기가 용이하고 식사를 하면서 외부 조망도 가능하도록 했다.

입지 여건도 우수하다. 서부초, 녹수초, 현대중, 현대청운중, 현대고, 현대청운고 등의 학교시설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울산동부도서관, 학원가 등도 인접해 있다. 여기에 현대백화점(울산동구점), 울산대학교병원 등 생활 편의시설을 비롯해 주변으로 염포산, 큰마을저수지, 명덕저수지, 현대예술공원 등 녹지공간도 풍부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교통 여건도 양호하다. 2016년 울산대교가 개통되면서 울산 시내로의 이동이 한층 편리해졌다. 이뿐 아니라 단지 인근으로 방어진순환도로, 봉수로, 염포로, 염포산터널 등을 통해 울산 동구 및 타 지역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주요 산업단지와 접근성이 좋다. 현대중공업이 단지 바로 맞은 편에 있는 것을 비롯해 현대미포조선, 현대자동차, 현대제철 울산공장, KCC울산공장, 현대모비스 울산염포동공장 등 대규모 산업단지 내 주요기업체들까지 차량으로 20분 이내에 이동할 수 있어 직주근접 주거지로 손색이 없다.

한편, 울산 지웰시티 자이는 총 2개 단지로 지하 5층~지상 최고 37층, 18개동, 59~107㎡ 총 2,687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견본주택은 울산 남구 달동 번영사거리 인근에 5월 중 개관할 예정이다. 입주는 2023년 4월 예정이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이 기사와 함께 많이 본 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