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단역세권·골든블록 알짜 상가 '인천검단 서영 아너시티' 1차 상가 문의 이어져

입력 2020-05-06 17:52  


2기 신도시는 연이은 정부규제와 코로나19 여파로 불확실성이 커진 상황에서도 상승세를 보이며 부동산 시장을 이끌고 있다. 주거단지의 모습이 속속 갖춰지는데다 광역 교통망 확충이 이어지면서 가치가 가파르게 오르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최근 분양시장에서 호조를 보이고 있는 검단신도시가 주목받고 있다. 검단신도시에서 지난달 분양에 나선 `검단신도시 우미린 에코뷰`가 최고 경쟁률 50 대 1로 검단신도시 최고 경쟁률을 갱신했으며 `검단신도시 대성베르힐`, `노블랜드 리버파크 3차` 청약 마감이 이어지는 등 검단신도시가 분양이 호조세를 보이고 있어서다.

이러한 가운데 검단신도시 내에서도 최중심 골든블럭이라 불리고 있는 입지에 인천검단 서영아너시티 1차 상가가 분양에 나서 관심이 쏠리고 있다. (주)서영건설플러스가 인천 서구 검단신도시 C6-3-1블록에 공급하는 이 상가는 지하 4층~지상 8층 총 62실로 조성된다.

인천검단 서영아너시티 1차 상가는 검단신도시 최초로 상가 분양승인을 받았다. 이로 인해 중심상권 최초 준공이 확정되었으며 초기 준공을 통해 입점 시 선점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초기 중심상권을 선점할 경우 인근 주거단지 배후수요를 미리 확보할 수 있어 후발 업체는 진입 장벽이 높아진다. 초기 선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메리트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게다가 이 상가는 도보 3분 거리에 인천지하철 1호선 검단역(가칭)이 위치한 역세권 상가로 수많은 지하철 이용자들의 유입 확률이 높다. 더불어 올림픽대로와 연결되는 검단~태리간 도로도 내년 개통 예정이며 이외에도 광역 교통망 개선을 위한 교통사업들이 추진되고 있어 향후 배후수요 규모는 더 커질 전망이다.

인천검단 서영아너시티 1차 상가는 검단 1단계 시범단지 11만여 명과 김포 풍무·원당지구 7만여 명의 풍부한 배후수요를 보유하고 있다. 문화, 상업, 업무, 주거가 융·복합된 상업복합단지 넥스트 콤플렉스도 인접한 지역에 조성될 계획이라 생활여건 개선으로 더욱 많은 수요가 몰릴 것으로 보인다.

또한 검단신도시 내에서도 최중심 입지 골든블록에 들어서 인근 단지 약 4,500세대 고정수요도 기대할 수 있다, 인천검단 서영아너시티 1차 상가는 단지 바로 앞에 1,400여 세대의 대단지가 있으며 고객 출입이 자유로운 3면 개방형으로 유동인구가 접근하기 쉽다. 또한 간판효과가 뛰어난 수직성 입면 및 지형을 고려하여 1층은 높은 층고(일부)로 설계해 임차인들의 관심이 이어질 전망이다.

분양 관계자는 "서영 아너시티 1차 상가는 인천 검단역이 개통 예정된 역세권 입지로, 검단신도시 대단지가 둘러싼 최중심 골든 블록에 입지로 풍부한 유동인구와 배후수요가 기대돼 상가투자 성공요인을 모두 갖춘만큼 서영 아너시티 1차 상가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모델하우스는 인천광역시 서구 당하동 1028-4에 위치해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