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인룸' 가능한 '힐스테이트 동인 센트럴' 금일 1순위 청약

입력 2020-05-07 09:40  


코로나19 여파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면서 공간 활용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집 안에서 근무와 자녀 학습, 취미활동 등을 모두 할 수 있는 이른바 `올인룸(All in room)` 현상이 확산되면서 주택시장도 다양한 특화 설계를 적용한 단지들이 인기를 끄는 모습이다.

피데스개발은 지난해 12월 `2020~2021 주거공간 7대 트렌드` 중 하나로 `올인룸`을 꼽았다. 집 근처에서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누리는 `올인빌(All in vill)`을 넘어 내 방이 일하고, 쇼핑하고, 즐기는 만능공간이 된다는 의미다.

실제로 최근 사회적 거리 두기 기간이 길어지면서 집에서 할 수 있는 일들이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 최근 400번 저어서 만든 달고나 커피나 콩나물 키우기 등이 인기를 끌었고, 재택근무를 위해 집 안에 사무실을 만들거나 커뮤니티 내 회의실을 활용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이다.

업계에서는 이러한 현상들이 주택시장에도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전망이다. 예컨대 자녀를 위한 학습공간이나 사무실로 활용할 수 있는 알파룸, 또는 취미활동을 위한 용품들을 보관할 수 있는 대형 팬트리 등을 적용한 단지들이 인기를 끌 것이라는 분석이다. 나아가 실내 공기질을 개선시키는 환기설비나 보다 편리한 생활이 가능한 첨단 시스템 등도 필수가 될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특화설계를 적용한 아파트들은 수요자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 3월 인천시 부평구에서 분양한 `힐스테이트 부평`의 경우 전용면적 84㎡에 알파룸이 적용돼 다양한 공간활용이 가능하며, 환기장비에 공기청정기급 HEPA 필터를 적용해 실내 공기질에 신경 썼다. 단지는 1순위 평균 84.29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러한 설계의 차이는 프리미엄 차이로도 나타난다. 대구시 동구 `연경 아이파크(`18년 7월 분양)` 전용면적 84㎡는 4bay 평면에 안방 드레스룸과 침실 3개 외에 알파룸이 하나 더 있어 다양한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를 보면 전용면적 84㎡A 분양권은 올해 3월 3억9,432만원에 거래돼 분양가 3억3,990만원 대비 약 5,000만원 이상 웃돈이 붙었다.

이러한 가운데 다양한 공간활용이 가능한 신규 단지가 공급돼 눈길을 끈다. 현대건설은 대구광역시 중구 동인동1가 일원에서 `힐스테이트 동인 센트럴`을 분양 중이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최고 49층, 3개동, 아파트 전용면적 84~177㎡ 410세대, 오피스텔 전용면적 84㎡ 90실 등 총 500세대로 구성된다.

전 주택형에 현관창고(일부 타입 제외), 침실 반침장, 안방 드레스룸 등이 적용돼 넉넉한 수납공간을 자랑한다. 공기청정기급 HEPA 필터를 환기장비에 적용했으며, 천장형 시스템 에어컨에 공기청정기능이 추가된 유상옵션을 제공해 실내 미세먼지를 저감시킬 수 있어 깨끗한 실내 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

남측향 위주 배치에 4bay 판상형 구조(일부 타입 제외)를 적용해 채광·통풍이 용이하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센터 등 입주민의 건강을 고려한 운동시설이 도입돼 단지 내에서 다채로운 여가 및 취미생활이 가능하다.

힐스테이트 IoT(사물인터넷) 서비스인 하이오티(Hi-oT) 기술도 적용되어 스마트폰 앱을 통해 조명, 가스, 난방, 환기 등의 빌트인기기와 IoT 가전기기를 제어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폰 키 시스템으로 별도의 조작 없이 공동현관 자동문 무선인증 출입이 가능하다.

이 단지는 주변으로 풍부한 인프라도 갖췄다. 우선 대구도시철도 1호선 칠성시장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동덕초교, 대구제일중, 경북사대부설고, 경북여고 등이 가깝다. 또한 롯데백화점 대구점과 대구백화점이 도보로 이용가능하며 현대백화점 대구점, 유플렉스 등이 가까워 편리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다. 특히 대구 최대 상권으로 손꼽히는 동성로가 인접해 있어 다양한 문화시설과 경북대병원 등의 의료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이와 함께 중구청 등 행정기관 이용도 편리하다.

힐스테이트 동인 센트럴은 실물 견본주택을 대신해 사이버 견본주택을 개관 중이다. 홈페이지에서는 세대 VR, 항공 VR 및 e카탈로그 등 온라인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힐스테이트 동인 센트럴의 청약 일정은 아파트의 경우 5월 7일(목) 1순위, 8일(금)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는 5월 14일(목)에 발표되며 정당계약 기간은 26일(화)~28일(목)까지 3일간 진행된다. 오피스텔의 경우 5월 6일(수)~22일(금)까지 청약접수가 진행되며, 당첨자는 25일(월)에 발표된다. 정당계약은 5월 26일(화)~28일(목) 3일간 진행된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