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에서는 버스, 대로 교통망이 우수… '여수 신기 휴스티지', '메가11' 8일 분양

입력 2020-05-07 10:46  


부동산 시장에서 철도, 버스 등 잘 갖춰진 교통망은 단지의 가치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로 꼽힌다. 특히 지방에서는 지하철 등 철도 교통망이 갖춰지지 않아, 버스나 탁 트인 대로 등의 도로 교통망이 곧 단지의 가치를 결정하기도 한다.

이 가운데 전남 여수에서는 여수 전역은 물론 전국으로의 이동이 용이한 교통여건을 갖춘 고품격 프리미엄 아파트 `여수 신기 휴스티지`와 상업시설 `메가11`이 오는 8일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선다. 단지는 특히 여수시 구도심과 신도심 생활권 모두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 쌍봉로가 인접해 있어 일대 수요자들 사이에서 벌써부터 기대감을 형성하고 있다.

단지 북측에 위치한 쌍봉로는 과거 여천의 시내였던 학동과 전남대학교 여수 캠퍼스가 위치한 미평동까지 이어져, 여수를 가로로 관통하는 8차선의 도로다. 이 도로는 시청로, 좌수영로 등과 이어져 여수 구시가지 등 여수 시내 어디로든 이동이 편리하다. 특히 국가산단으로의 출퇴근길이 막히지 않아 국가산단 종사자들 사이에서는 쌍봉로 일대 주거권역이 직주근접 주거지로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버스 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단지는 지역 랜드마크였던 구 메가박스 부지에 지어지는 만큼 여수 내에서 버스를 통해 접근하기에 용이하다. 단지 바로 앞 정류장에는 무려 28개의 버스 노선이 지난다.

여기에 KTX 여천역, 여수공항, 여수종합버스터미널까지 가까이에서 이용할 수 있어 단지는 사통팔달 광역 교통망도 누릴 수 있다.

여수 지역 부동산 관계자는 "여수 신기동 일대는 여수 신도심과 구도심 어디로든 이동이 용이한 것은 물론 생활, 교육, 자연환경 인프라까지 잘 갖춰져 있어 과거부터 여수 수요자들 사이에서 주거 선호도가 높은 지역"이라며 "특히 국내 최대 석유화학 산업단지인 여수 국가산단 출퇴근길이 막히지 않아, 일대 직주근접 수요자들 사이에서 벌써부터 새 아파트 분양에 관심이 높은 상황"이라고 전했다.

`여수 신기 휴스티지`는 여수 중심지의 생활·편의 인프라도 알차게 누릴 수 있다. 여수시청, 여수법원, 한국병원, 여수 성심병원, 제일병원 등 행정 및 병원시설들에도 접근성이 우수하고, 농협하나로마트, 이마트, 롯데마트, 은행 등도 가까이에서 이용 가능하다.

또한 쾌적한 자연환경도 갖추고 있다. 단지 바로 앞 고락산과 산책로, 신기공원, 신기3공원, 거북선공원, 망마산, 망마공원 등 가까이서 산책과 여가시간을 보낼 수 있다. 또한 여수 시티파크 리조트 등을 이용해 레저환경도 즐길 수 있다.

아이들을 위한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인근으로 신기초, 쌍봉초, 여선중, 여천중, 여수웅천중, 여천고 등 다수의 초중고교가 인접해 있다. 또한 전남대 여수캠퍼스, 전남대 여수산학융합캠퍼스 등도 위치해 여수 학부모 수요자들 사이에서도 큰 인기를 누릴 전망이다.

아파트와 함께 들어서는 `메가11`은 신기동의 중심 상업시설로 떠오를 전망이다. 아파트와 상업시설이 한데 들어서는 만큼 멀리 나가지 않고도 단지 내에서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을 누릴 수 있는 입주민들을 고정수요로 확보했고, 인근 주거단지까지 배후수요로 품고 있다.

상업시설 `메가11`이 들어서는 신기동 일대는 약 1,900여 가구 규모의 새 아파트가 공급될 예정이다. `여수 신기 휴스티지`를 비롯해 메가박스 부지 남측에도 363세대의 신규 아파트가 들어서고, 신기주공1·2단지도 재건축을 준비 중이다. 이들 단지가 입주하면 인근 아파트를 포함해 약 3,400여 세대에 달하는 대규모 주거타운이 형성되는 만큼 신기동 일대는 여수의 새로운 중심 주거지로 변모할 전망이다.

또한, 도로와 인접한 스트리트형 상가 및 쾌적한 야외 테라스 상가로 조성돼 일대의 유동인구 흡수는 물론 랜드마크 상권으로의 성장이 기대된다.

대창기업이 이달 여수시 신기동 11번지 기존 메가박스 부지에 공급하는 고품격 프리미엄 아파트 `여수 신기 휴스티지`와 상업시설 `메가11`은 아파트 기준 지하 2층~지상 20층, 2개 동, 총 142가구, 상업시설 기준 지하 1층 ~ 지상 1층, 총 32실로 구성된다.

8일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서는 `여수 신기 휴스티지`, `메가11`은 이후 19일에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0일 1순위 청약, 21일 2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5월 27일에 예정되어 있으며, 계약은 6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견본주택은 여수 엑스포단지 국제관 B동 105호에 위치한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