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텔도 그린프리미엄… 수원역 가온팰리스 주목

입력 2020-05-07 18:12  


최근 `삼한사미`라는 신조어가 생겼다. 이 단어는 사흘 동안은 날씨가 추웠다가 그 다음 나흘에는 미세먼지가 찾아온다는 의미다.

이처럼 미세먼지가 계절에 관계없이 삶에 영향을 미치면서 심각한 사회문제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미세먼지는 사람 머리카락 지름보다 훨씬 작아 체내 흡수될 경우 배출이 어렵다.

미세먼지가 몸에 들어오게 되면 암. 심장질환, 폐렴, 천식 등 각종 질환을 야기할 수 있다. 이렇다 보니 상대적으로 면역력이 취약한 어린아이나 노인에게 위협적일 수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나무 1그루는 연간 이산화탄소 2.5톤, 미세먼지는 35.7g을 흡수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게다가 살아가는데 필요한 산소를 1.8톤을 방출하는 등 대기 정화에 효과가 있어 숨쉬기 편한 공기를 만든다.

또한 나무는 치유와 방음기능도 갖췄다. 나무에서 방출되는 성분인 피톤치드는 뛰어난 항균성으로 스트레스 해소 작용은 물론 혈압안정 및 집중력 등을 강화시키는 효능을 갖추고 있다. 더불어 나무가 많은 숲의 경우 나무줄기와 가지, 잎 등이 방음판이 되어 도시의 소음을 줄여주는 역할도 한다. 무더위가 기승인 여름철 주변 온도를 낮춰주고, 겨울에는 바람을 막는 기능도 있어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한 환경을 조성한다.

이처럼 다양한 기능을 하는 나무와 숲의 중요성이 대두되면서 그린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단지에 대한 관심이 어느때 보다 높은 상황이다.

업계 관계자는 "미세먼지가 사회적인 문제로 자리잡으며 부동산 거래 시 산이나 공원 등의 인접 여부를 확인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라며 "미세먼지가 계속 기승을 부릴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봄이 다가오면서 황사까지 신경쓰이는 상황이라 숲과 공원 등 녹지를 우선으로 찾는 부동산 시장 분위기는 점점 더 심화될 것 같다"라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올 봄 분양시장에서 공세권 입지를 갖춘 단지가 분양을 앞두고 있어 수요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인근 지역민들 사이에서 투자1번지로 주목받는 수원역세권1지구에 들어설 예정인 `수원역 가온팰리스`가 그 주인공이다. 이 단지는 지하 5층~지상 8층, 3개 동 전용면적 23~28㎡ 총 696실의 소형 오피스텔과 상업시설로 이뤄진다.

수원역 가온팰리스는 `공세권` 프리미엄을 갖춰 눈길을 끈다. 단지 인근으로 총 길이 11.5km에 서호천이 있고 서호공원과 서호꽃뫼공원 등 휴식공간을 갖춘 공원과도 인접해 있다. 또한 32만 160㎡에 달하는 서울대 수원수목원과도 가깝다. 서울대 수원수목원은 약 470여종의 식물을 보유한 생태공원이다.

게다가 이 단지는 지하철 1호선·분당선, KTX 수원역과 인접해 서울, 용인, 분당 등 타 지역으로의 접근성이 좋다. 또한 주변에 위치한 수원역 환승센터를 이용하면 52개 노선을 통해 수원 각지로 이동이 용이하다.

특히 오는 2027년 개통예정인 GTX-C노선의 경우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해 개발이 가속화될 전망이다. 완공시 수원역에서 삼성역까지 22분이면 이동이 가능하며 이는 기존 대비 약 50분 이상 빠른 수준이다. 여기에 수원역과 인천 송도역을 잇는 수인선도 올해 개통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초대형 개발호재들도 주목할 만하다. 먼저, 단지 인근에 대규모 중고차 유통산업 특화단지가 들어선다. 도이치 오토월드와 SK V1 모터스(2020년 예정)를 중심으로 조성될 예정으로 향후 수원의 핵심 사업으로 성장, 고용 증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의 선봉장에 설 전망이다.

단지 주변으로 성균관대학교 인공지능 대학원과 탑동지구 R&D 단지, 델타플렉스(舊 수원산단)를 연결하는 인공지능 중심의 산·학·연 클러스터도 만들어질 예정이다. 각 구역은 인공지능 바이오·로봇, 드론·로봇 등 첨단 산업 발전을 위한 공간으로 이뤄지며, 관련 분야 유망 연구기관의 투자 등이 이어질 계획이다.

더불어 수원공군비행장 이전 부지에 주거시설을 포함해 첨단산업과 고품격 생활문화가 결합된 스마트시티 `스마트폴리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총 522만㎡ 부지에 2만 5,000여 가구를 비롯해 백화점·마트 등 상업시설과 R&D 의료·교육시설 등이 들어설 스마트폴리스는 6만 4,000여개의 취업유발효과와 약 8조 5,000억 원의 생산유발효과를 만들어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단지와 인접한 거리에 서수원 최초 종합병원인 `화홍병원`이 올해 개관할 예정이다. 400병상 규모의 대형병원으로 24시간 응급진료체계 시스템이 가동될 예정으로 화홍병원 이용 시 양질의 의료서비스도 기대할 수 있다.

분양관계자는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미세먼지로 인해 쾌적한 환경에서 살기 원하는 수요자들이늘고 있다"라며 "공세권, 역세권 입지에 들어서는 수원역 가온팰리스는 생활인프라가 좋고, 단지 인근에 대형 개발호재까지 갖추고 있어 미래가치 또한 높은 곳이라 벌써부터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라고 말했다. 수원역 가온팰리스 견본주택은 현장 맞은편인 수원시 권선구 고색동 14-29번지에 위치하며 오는 5월 중 공급할 예정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