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랜드 "안마의자 개발에 5년 간 528억 원 투자"

유오성 기자

입력 2020-05-08 10:10  


안마의자 전문기업 바디프랜드가 지난 5년간 안마의자 연구개발에 528억 원을 투자했다고 8일 밝혔다.

특히 지난 2년 간은 경쟁사가 따라올 수 없는 수준의 역량을 보유한다는 오감초격차 경영 전략의 일환으로 임상시험과 메디컬 신기술, IoT, 인공지능 기술 등에 투자를 집중했다.

바디프랜드는 2017년 96억 원, 2018년 130억 원, 2019년 167억 원 등 지난 3년 간 매년 30% 가량 연구개발비를 늘렸다.

연구개발비는 안마의자의 효과를 검증하는 각종 임상시험을 진행하는데 사용됐다.

바디프랜드는 대학병원과 공동 임상시험을 통해 `수면마사지 프로그램`과 `브레인마사지` 등의 신기술이 수면과 스트레스 감소에 효과가 있다는 점을 입증했다.

또 부정적 인지와 약한 불안감이 있는 일반인이 파라오SⅡ, 파라오Ⅱ에 적용된 ‘멘탈마사지’를 꾸준히 받았을 때 스트레스를 경감시킨다는 실험 결과를 대한신경정신의학회에서 발표하기도 했다.

`이명마사지`와 `명상마사지` 기술은 지난 1월 ‘CES 2020’에서 공개했다.

회사는 안마의자의 과학적인 효능을 높이고 건강에 대한 상관관계를 입증하기 위한 체계적인 조직도 갖췄다.

기술연구소, 디자인연구소, 메디컬R&D센터 등 3대 융합연구 조직에서 200여명의 연구진이 R&D에 매진하고 있다.

특히 ‘메디컬R&D센터’는 전문 의료진이 주축이 돼 안마의자와 건강 사이의 상관관계를 입증하고 새로운 헬스케어 기술을 개발 중인 업계 유일의 R&D 조직이다.

현재 이곳에는 정형외과와 신경외과, 내과, 이비인후과, 정신과, 치과, 한방재활의학과 등 전문의 7명을 비롯해 뇌공학자, 물리치료사, 음악치료사 등 수 십 여명의 전문 의료진이 근무 중이다.

회사는 연구개발의 결과는 헬스케어 업계 최고 수준의 지적재산권에서도 드러난다고 설명했다.

현재 특허, 상표권, 디자인 등 총 2,413건을 출원했고 이 중 1,354건이 등록됐다.

바디프랜드는 향후에도 매년 200억 원 이상을 R&D에 투자해 공격적인 연구개발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조수현 바디프랜드 메디컬R&D센터 센터장은 "인류의 건강수명 10년 연장을 위한 다양한 기술을 통해 소비자이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영유할 수 있도록 연구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