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에도 바이오헬스 인재 채용 '후끈'...서정진 셀트리온 회장 '특강'

양재준 선임기자

입력 2020-05-12 19:09   수정 2020-05-13 09:12

코로나19로 기업들의 인재 채용이 위축된 가운데 제약, 바이오, 헬스케어 기업들이 일자리 창출에 나선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오는 18일부터 23일까지 개최하는 `바이오 코리아 2020`에서 2020년 보건산업 일자리 박람회 (BIO JOB FAIR 2020)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바이오코리아 2020 홈페이지(www.biokorea.org)에서 진행되며, 정부의 바이오헬스 산업 육성 정책과 일자리 창출 정책 기조에 맞춰 기업과 구직자에게 다양한 해법을 제시g한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보건산업 분야 기업에게 우수한 인재 채용의 기회를 제공하고, 좋은 일자리를 찾는 취업준비생과 구직자에게는 다양한 채용정보를 제공하는 열린 마당이 될 것이라는 게 보건산업진흥원의 설명이다.
온라인 프로그램에서는 30여개 가까운 제약, 바이오, 헬스케어 기업들이 참가해 200여명 가까운 정규직을 채용할 예정이다.
채용에는 GC녹십자, SK케미칼, 휴온스그룹을 비롯해 동구바이오제약, 메디포럼제약, 등 제약사와 메디포스트, 티움바이오, 압타바이오, 테라젠이텍스 등 바이오기업, 오스템임플란트, 루닛, 바이오니아 등 의료기기 기업들이 채용에 나선다.
온라인 컨벤션 행사로 진행되는 ‘바이오 잡 페어 2020’ 행사에서는 홈페이지를 통해 입사지원을 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취업 토크 콘서트에서는 김성욱 잡매치 대표(보건복지부인사자문위원), 김기경 엔터웨이파트너스 이사, 주서현 동국대 취업담당팀장이 출연해 취업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는 블라인드 채용과 비대면 면접, 인공지능(AI) 면접에 대한 대응 방안과 취업준비생에세 필요한 셀프 마케팅에 대해 조언한다.
창업 아카데미 프로그램에서는 정순욱 한국투자파트너스 이사(투자심사역/변리사)와 의료기기 벤처 스타트업 기업인 신현경 파인인사이트 대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기업심사2 센터장이 참여해 예비 창업자들이 챙겨야 할 정부 지원책과 혜택 등에 대해 자세히 전한다.
하이라이트인 잡 페어 채용설명회에서는 동아쏘시오그룹, 메디포스트, 동국제약, 한국콜마홀딩스, 메디포럼제약, 휴온스글로벌, 지놈앤컴퍼니, 동성제약의 인사 담당 임원과 부서장이 출연해 채용 정보를 제공한다.
CEO 인생 특강 "네 꿈을 펼쳐라"에서는 창업 1세대로 불리는 윤동한 한국콜마 회장과 서정진 셀트리온 회장이 인터뷰를 통해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취업과 창업을 준비하는 인재들에게 꿈과 열정, 희망을 전한다.
이영호 보건산업진흥원 보건산업육성단장은 "코로나 19로 인해 이번 잡페어는 온라인으로 진행하게 됐지만, 직접 채용을 진행하는 우수한 보건산업기업을 소개하게 돼서 기쁘게 생각한다"며 "행사를 통해 구직자에게 다양한 직무, 채용 정보를 제공하고, 기업에게는 우수한 인재 채용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보건산업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