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킹' 이민호, 진정성 담긴 감정 연기

입력 2020-05-11 10:16  




이민호가 진정성이 더해진 성숙한 감정 연기로 시청자들을 캐리하고 있다.

SBS 금토드라마 ‘더 킹 : 영원의 군주’에서 대한제국 황제 이곤 역을 맡은 이민호가 판타지 로맨스에 미스터리한 긴장감까지 유려하게 그려내며 시청자들의 몰입을 이끌고 있다.

지난 주 방송에서는 자신의 국민들을 대한민국에서 대면하고 더 무거운 책임감, 사명감을 느끼는 이곤의 내적 변화가 그려지며 새롭게 열릴 2막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이민호는 이날 변곡점을 맞은 캐릭터의 감정선을 밀도 있게 표현한 연기로 더욱더 단단해진 군주의 모습을 각인시키며 극의 분위기를 반전시키는 저력을 보였다.

주인공의 진화와 함께 이민호의 무르익은 연기 내공도 싹을 틔우고 있다. 섬세함에 성숙미를 얹은 그의 연기를 따라 시청자들은 자연스럽게 이곤의 서사에 녹아들고 있다. 특히 감정씬이 집중적으로 그려질 때면 “확실히 몰입된다”라는 반응이 주를 이룬다. 감정의 결을 촘촘히 담아낸 이민호의 눈빛과 표정, 묵직한 목소리는 황제 캐릭터로서의 매력을 부각시킬뿐 아니라, 설득력과 몰입도를 극대화하는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현재 이민호는 두 세계를 오가는 과정에서 펼쳐지는 캐릭터의 온도차와 복잡한 감정선을 시청자들에게 이해시키기 위해 끊임없이 대본 분석과 모니터링을 반복하며 촬영에 임하고 있다. 개인적으로 대사, 목소리 톤, 호흡, 동작, 의상 등 내외적으로 각고의 노력을 기울일 뿐 아니라, 촬영장에서도 감독 및 동료 배우들과 소통하고 또 배려하며 함께 호흡을 만들어나가고 있다. 언제나 정직과 진심을 말하는 이곤의 매력을 진정성 있게 담기 위한 이민호의 노력을 엿보게 한다.

이와 관련 ‘더 킹’ 관계자는 “매 순간 열의와 집중력이 대단한 배우다. 극이 진행될수록 이민호의 깊은 감정 표현력에 놀란다. 한 씬도 허투루 하지 않으려는 그 열정과 노력에 매번 감동하고 있다”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제 드라마 팬들은 이민호가 아닌 황제는 상상할 수 없을 만큼, 이곤의 매력에 푹 빠졌다. 사랑꾼의 모습도 설레지만, 근엄하고 냉철한 황제의 모습일 때에도 호응이 뜨겁다. 이처럼 이정진과의 대립, 김고은과의 로맨스 등 파편화된 크고 작은 이야기들을 균형감 있게 엮어가는 이민호의 활약으로 설렘과 긴장감, 철학적인 메시지, 미스터리한 분위기까지 작품에 내재된 장르적 재미가 적재적소에서 두루 구현되고 있다.

이민호-김고은 주연의 SBS 금토드라마 ‘더 킹 : 영원의 군주’는 매주 금, 토요일 밤 10시 방송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