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그룹, '광주 동림 2차, 선교지구 1BL 우방 아이유쉘' 5월 동시 분양

입력 2020-05-12 09:09  


SM그룹은 오는 5월 광주 북구 동림동 288-1번지 일원에 광주 동림 2차 우방 아이유쉘과 광주 동구 선교동 21-3번지 일원에 광주 선교지구 1BL 우방 아이유쉘을 동시 분양한다. 광주 동림2차 우방 아이유쉘은 지하 2층~지상 15층 4개 동 전용 41~49㎡ 200가구로 조성되며 선교지구 1BL 우방 아이유쉘은 지하 2층~지상 20층 7개 동 전용 47~59㎡ 490가구로 구성된다.

전용면적 타입별 공급 가구 수를 보면 동림 2차 우방 아이유쉘은 △41㎡A 29가구, △41㎡B 30가구, △41㎡C 12가구, △45㎡A 18가구, △49㎡A 81가구 △49㎡B 30가구다. 선교지구 1BL 아이유쉘은 전용면적은 △47㎡ 190가구, △49㎡ 194가구, △59㎡ 106가구다.

청약통장이 없어도 누구나 신청이 가능한 임대아파트라 많은 분들의 관심이 쏠릴 전망이다. 만 19세 이상이면 주택소유 여부와 소득수준에 대한 제한없이 누구나 청약신청 및 계약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게다가 자금부담에 대한 걱정도 없다. 다른 임대아파트와는 달리 월 임대료, 임대보증금 인상이 없으며
계약 시 전세보증금만 납부하면 최대 8년동안 거주할 수 있어 내집마련에 대한 걱정을 할 필요가 없다. 임대아파트라 취득세, 재산세, 양도소득세 등 세금에서도 자유롭다. 더불어 일반 임대 아파트와 다르게 향후 입주 후 8년 뒤에 분양받는 가격을 결정할 수 있다. 최초 확정분양가 제도가 적용되어 시세 하락시에는 부담없이 거부권 행사가 가능하며 시세 인상시에는 최초 확정된 가격으로 분양전환 받을 수 있는 리스크 없는 분양제도를 갖췄다.

또한, 사전 신청서 접수자에 한해 특별한 혜택을 준다고 하여 지역민들에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고 한다.

동림 2차 우방 아이유쉘은 우방 아이유쉘만의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전 세대가 전용 49㎡이하 소형평형으로 100% 구성되며 주거 쾌적성을 높이는 판상형 맞통풍 구조(일부세대 제외)로 설계된다. 또한 일부세대에 한해 시스템 에어컨 2대, 김치냉장고, 세탁기, 엔지니어드 스톤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동림 2차 우방 아이유쉘이 지어질 동림동 일대는 상무지구~첨단과학산업단지 간 도로개설의 직접적인 수혜를 누릴 전망이다. 도로 개통 시 호남고속도로 및 제2순환고속도로 첨단과학산업단지 방면 연결로를 통해 접근성이 향상된다. 이 도로를 통해 호남고속도로 교통체증이 해소될 것으로 예상돼 쾌적한 교통환경을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단지 옆에 자리한 운암산의 경우 그동안 미뤄져왔던 운암산 민간공원 특례사업이 본격적으로 진행된다. 지난 2월 광주시가 사업추진을 위한 시행사 지정을 마무리하고 추진에 나섰기 때문이다. 오는 2023년까지 공원조성사업을 마무리 할 계획으로 700여 가구의 아파트와 공감숲, 문화숲으로 조성될 예정으로 광주 동림 2차 우방 아이유쉘이 입주할 즈음엔 더욱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것으로 전망된다.

동림 2차 우방 아이유쉘은 위에서 언급한 운암산 이외에도 우수한 자연환경을 갖췄다. 대마산, 영산강, 광주천변 산책로를 통해 힐링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게다가 초품아(초등학교를 품은 아파트)를 필두로 한 교육여건 및 생활인프라도 좋다. 도보거리의 한울초, 서강중, 서강고에 동림2지구 학원가까지 인접해 있고 하나로마트, 광천 유스퀘어,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기아챔피언스필드 등도 단지 주변에 있어 편리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다.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세대수와 인구수 광주 내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북구 내 수요를 비롯해 기아자동차, 하남산업단지 등에서 근무하는 인근 노동자까지 5만 5천여 명의 배후수요를 갖췄다.

또한, 사전 신청서 접수자에 한해 특별한 혜택을 준다고 하여 지역민들에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고 한다.

선교지구 1BL 우방 아이유쉘은 천혜의 자연환경을 품은 단지이기도 하다. 단지 주변으로 무등산, 광주천 선교제 저수지 등이 위치해 친환경 프리미엄을 지녔다. 여기에 무등산, 계봉산, 지정산, 갈미봉 등 동서남북 4면으로 둘러싸인 숲세권을 지녔다. 미세먼지가 4계절 내내 기승을 부리는 시대 미세먼지 절감효과가 있는 친환경 숲세권·천세권 단지로 주목받고 있다.



여기에 우수한 교육환경도 품었다. 단지 인근에 지한유치원, 지한초등학교, 무등중학교, 설월여고, 조대부고 등이 위치해 초, 중, 고 교육환경을 모두 갖췄다. 또한 생활편의성도 우수하다. 조선대학병원, 전남대학병원, 동구문화센터, 용산체육공원 등이 단지 주변에 위치하고 있어 건강관리 및 어린 자녀를 둔 가정의 경우 병원을 보다 편리하게 방문할 수 있다.

교통환경도 우수하다. 광주 1호선 녹동역(2.4Km)이 주변에 위치하고 있고 제2순환로, 남문로 접근이 용이해 차량을 통한 광주 각지 이동이 수월하다. 또한 첨단 벤처밸리특구가 근접해 있어 직주근접 단지의 장점이 있다. 광주산업용재 유통센터, 송암일반산업단지도 단지 주변지역에 위치하고 있어 산업단지를 통한 배후수요를 품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1~2인가구 급증으로 인해 소형평형이 주목받는 가운데 소형평형대로 구성된 광주 동림 2차와 선교지구 1BL 우방 아이유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라며 "특히 이 단지는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 및 계약을 할 수 있는 임대아파트인데다 월 임대료 없이 전세보증금만 납부하면 된다는 입소문이 퍼지면서 내집마련을 원하는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도 눈독을 들이는 상품"이라고 말했다.

또한, 사전 신청서 접수자에 한해 특별한 혜택을 준다고 하여 지역민들에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고 한다. 홍보관은 광주시 북구 신안동 502-7에 위치해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