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휴브레인, `스마트골프x바디프랜드 공동개발 중인 안마의자 프로그램` 공동 사업 추진 및 MOU 체결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0-05-12 14:26   수정 2020-05-12 17:47

우리들휴브레인, `스마트골프x바디프랜드 공동개발 중인 안마의자 프로그램` 공동 사업 추진 및 MOU 체결

우리들휴브레인(대표이사 신범용)은 스마트골프(대표이사 박지형)와 공동사업 진행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스마트골프가 바디프랜드와 추진 중인 사업 및 미래형 스크린골프 사업 등 첨단 기술 기반의 헬스케어 및 스포케어 사업의 횡보를 시작한다.

우리들휴브레인은 최근 신범용 대표이사와 박지형 스마트골프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MOU 체결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MOU 체결을 통해 우리들휴브레인은 스마트골프와 함께 AI 솔루션과 AR/VR 및 데이터 분석 시스템 구축을 통해, 신체정보, 운동량, 활동시간 등을 고려한 운동 계획 및 조절이 가능한 365일 케어 프로그램 개발을 마무리하고, 바디프랜드와 협력하여 골프 고객들의 컨디션 관리와 피로 회복에 유용한 프리미엄 안마의자에 적용하는 것을 시작으로 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골프전문 기업 스마트골프는 약 10년간 국내, 해외의 매장에서 수집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골프를 칠 때 사용되는 근육부위를 분석하여, 최적의 회복이 가능한 인공지능 안마의자의 테스트 모델 개발을 완료하였으며, 바디프랜드(대표이사 박상현) R&D 부서와 함께 지금까지의 개발자료와 모델로 성공적인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2020년 하반기에 정식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우리들휴브레인은 AI기반 스마트골프 플랫폼을 이용한 스크린골프 시스템을 공동 개발하고 유통 사업 협력을 통해, 새롭게 개발된 `스마트레인지` 제품에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고 운동시간 증대 및 운동효과 극대화를 위해 신체 각 부분을 릴렉스하게 해주는 시스템을 결합하여 골프를 비롯해 각종 스포츠 영역과의 소통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며, 향후 스포츠 종목별 특성을 반영한 다양한 재활시스템과 3차원 실사 입체 복원 기술 개발 등을 통한 스포케어 사업의 장을 열어갈 예정이다.

우리들휴브레인 헬스케어사업부 관계자는 "헬스케어 사업부를 신규로 구축하고, AI, VR, Database, Wearable technology 등의 첨단 기술을 융합한 헬스케어 사업을 추진하고 적극적 운동과 휴식의 균형을 맞추는 스포케어 사업까지, 전문적이면서 폭넓은 스마트헬스케어 사업을 추진해 나갈 것이다."라며 "나아가 블록체인 기술 적용으로 데이터가 보다 질 좋은 데이터로 선순환되는 시스템을 기반으로 하는 미래형 메디칼 사업으로의 확장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스마트헬스케어 플랫폼과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통해 실시간 개인의 컨디션을 베터리 소모와 같이 정량화하여 확인하고 한 번의 터치로 맞춤 건강식과 영양제를 주문하며 나아가 의료 서비스까지 받을 수 있는 Connected But Untact의 미래 서비스를 준비하고자 한다."며 스마트골프와의 이번 협업이 우리들휴브레인이 추진하는 스마트헬스케어 사업을 구체화하는데 큰 걸음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며 포부를 밝혔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이 기사와 함께 많이 본 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