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는 높이고, 가격은 낮추고… 풀옵션 '오송역 현대 힐스테이트', 5월 오픈 예정

입력 2020-05-12 17:26  


충청북도 청주시가 정부의 제4세대 다목적 방사광가속기 구축사업지로 최종 선정되며 지역가치 제고의 물꼬를 텄다. 방사광가속기는 기초과학 및 응용연구는 물론 제약, 반도체, 첨단소재산업 등 다방면에의 활용도가 높아 유치 지역에 6조7천억원의 생산유발효과와 2조4천억원의 부가가치유발효과, 13만7천여 명의 고용창출효과를 가져다 줄 것으로 기대를 모아왔다. 전남 나주 등과 마지막까지 치열한 경합을 벌인 청주는 우수한 교통망과 오송바이오폴리스지구 조성 등 첨단바이오산업분야에 대한 지자체의 개발 의지 등을 높이 평가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청주가 `역대급` 호재의 주인공으로 거듭나면서, 세종과 대전에 이은 충청지역 내 새로운 `노른자 땅` 찾기에 주력하던 투자자들의 눈길은 청주, 그 중에서도 KTX/SRT 오송역 일대로 쏠리고 있다. 현재 충북선, 경부선, 호남선, 수서철도선 등을 운행 중인 오송역은 평택~오송 2복선화사업, 충북선 철도 고속화사업, 천안~청주공항 복선전철 조성사업 등을 통해 `국가철도망 X축`의 위상을 공고히 해나갈 방침이다. 여기에 연내 착공이 예정된 오송역세권지구 개발사업으로 교통, 교육, 생활 등 주변 인프라가 대폭 향상되고, 충북이 앞장서 `오송바이오폴리스지구`로 개발중인 제2생명과학단지 및 제3생명과학단지(예정) 조성이 순조롭게 진행되며 직간접 수혜가 더해지면, 오송역 역세권 일대의 투자가치는 기대 이상으로 치솟으리라는 전망이다.

인기 상품은 역시 아파트다. 지역 공인중개사 L씨는 "향상된 주거가치와 미래가치를 가장 가까이에서, 가장 효과적으로 누릴 수 있는 오송역세권지구 내 주거상품을 눈여겨보는 분들이 많다"며 "주거선호도 및 수요는 물론이고 시세나 프리미엄도 주변보다 높게 형성되는 고급 브랜드 아파트들이 특히 인기"라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가칭)오송역현대지역주택조합이 현대엔지니어링을 시공예정사로 선정하고, 오송역세권지구 최중심 입지에서 프리미엄 대단지 조합원 모집을 예고해 지역 안팎 수요자 및 투자자들의 가슴을 설레게 하고 있다. 단지는 `라이프스타일 리더`를 자처하며 탁월한 시공능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세련된 설계와 최첨단 미래 주거기술 및 시스템을 선보이고 있는 자타공인 대한민국 대표 아파트 브랜드로 지어질 예정이다. 조합 측은 "완벽한 입지와 프리미엄 브랜드, 거기에 합리적인 가격과 풀옵션 혜택을 더한 `갓성비` 상품"이라며 "오송역세권지구는 물론 청주를 대표하는 고품격 단지로 성장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달(5월) 오픈 예정인 `오송역 현대 힐스테이트`는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오송역세권지구 A1블록에 지하 2층~최고 25층 24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2,094가구(예정) 규모로 조성된다.

먼저 조합 측이 강조한 가성비 면모부터 살펴보면, `오송역 현대 힐스테이트`는 2천만원 상당의 가전제품을 전체 가구에 기본 옵션으로 제공하면서 3.3㎡당 700만원대(저층부 기준)의 합리적 가격을 책정해 내 집 마련 수요자들의 경제적 부담을 크게 덜어줄 예정이다. 오송역세권지구의 미래가치와 빅 브랜드 프리미엄을 고려하면 가격 메리트가 상당한 셈이다. 역세권 등 개발지구에서는 초기 가격이 낮을수록 시세차익이 더욱 커진다는 점도 눈여겨볼 대목이다.

`오송역 현대 힐스테이트`에서는 KTX/SRT 오송역을 도보 약 10분 거리로 이용할 수 있으며 BRT, 공용버스터미널 등에 인접해 청주 도심은 물론 서울, 수도권 등 전국 각지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광역 및 급행철도노선 확충은 물론 서울-세종고속도로(2024년 개통 예정) 등 여러 사업들이 추진되고 있어 교통 프리미엄은 입주 이후 더욱 향상될 예정이다.

교육 인프라도 우수하다. 단지 바로 앞 오송초등학교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으며 오송중, 오송고가 근거리에 위치해 원스톱 학세권 프리미엄도 누릴 수 있다. 인접한 오송바이오폴리스지구(오송제2생명과학단지) 내에도 초등학교, 중학교 등 각급 학교가 조성될 예정이다.

정주여건을 결정짓는 생활 인프라 역시 풍부하다. 단지는 상업 및 편의시설이 집중 조성되는 오송역세권지구와 제2,제3생명과학단지(예정) 모두를 아우르는 입지에 들어서는 만큼 신도시급의 전 방위 인프라 확보가 가능하다. 현재 농협하나로마트 등 쇼핑시설과 관공서, 병원, 공원 등 주요 생활 인프라가 반경 3km 내에 밀집해 있으며, 차후 바로 맞붙은 제2생명과학단지에만 1만2천여 세대 규모의 아파트들이 들어설 예정이라 입주 시점에는 양적으로든 질적으로든 더욱 확충된 인프라를 누리게 될 전망이다.

어린이집, 유치원, 경로당, 피트니스클럽, 실내골프연습장, 사우나 등 입주민을 위한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들도 눈길을 끈다. 특히 지역 최초로 선보이는 단지 내 수영장은 25m 길이의 3개 레인을 갖춰 남녀노소 입주민들의 특별한 여가를 책임질 예정이다. 다양한 콘셉트의 어린이놀이터와 썬큰광장, 전망카페 등 휴식 및 문화공간도 곳곳에 마련한다. `오송역 현대 힐스테이트` 홍보관은 이달 중,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 연제리 666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