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증시 하락...경제 활동 재개 우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0-05-13 08:13  

美 증시 하락...경제 활동 재개 우려

    美 증시↓…경제활동 재개 우려

    연준, 회사채 ETF 매입 시작

    美 파우치 소장 "성급한 경제 재개…고통·죽음 초래"

    美 4월 소기업 낙관지수 90.9…7년래 최저치




    국제유가↑…산유국 6월 추가 감산 소식

    美국채수익률↓…경제 회복 기대 감소 인플레 약세

    금 가격↑…연준 부양책 기대




    노바백스↑…3.84억 달러 투자유치

    그럽허브↑…우버, 그럽허브에 인수 제안

    블랙록↓…PNC, 블랙록 주식 지분 전량 매각

    버진갤럭틱↓…CEO의 주식 매각 소식

    비욘드미트↑…목표주가 상향조정

    헤르츠글로벌↓…1분기 실적 부진




    [뉴욕 3대 지수]

    뉴욕 증시 주요 지수는 미국의 경제 활동 재개 이후의 코로나19 상황을 주시하는 가운데 하락했습니다. 다우지수는 1.89% 떨어진 23,764.78 포인트에, 나스닥 지수는 2.06% 하락한 9,002.55 포인트에, 그리고 S&P500지수는 2.05% 내린 2,870.12 포인트에 종가형성했습니다.

    연준이 이날부터 회사채 상장지수펀드 매입을 단행한 점은 시장에 긍정적으로 작용했습니다. 또한 미국 하원은 3조 달러의 부양패키지를 제시했는데요. 하지만 오늘 시장에서는 섣부른 경제활동의 재개가 코로나19 재확산과 또한 예상보다 경기 회복이 더딜 수 있다는 우려가 더 크게 작용했습니다.

    파우치 국립알레르기-전염병 연구소 소장은 섣부른 경제활동의 재개에 대해 경고를 내놓으며, 코로나19 백신이 사용될 수 있기까지는 시간이 걸릴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또한 부진한 경제지표에 대한 우려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4월 소비자물가지수는 전월 대비 0.8% 하락하며 2008년 12월 이후 가장 큰 폭의 하락을 기록했는데요.

    미국과 중국간의 갈등이 유지되고 있는 점도 증시에 부정적으로 작용했습니다. 린지 그레이엄 상원의원이 중국이 코로나 바이러스 조사에 협조하지 않으면 새로운 제재를 가할 것이라는 법안을 제시한 이후에 증시는 하락폭을 더욱 키웠습니다. 이에 따라 다우 오늘장 457.21 포인트 하락했습니다.

    [국제유가]

    국제유가는 각국이 봉쇄령을 완화하는 가운데, 사우디아라비아와 다른 산유국들의 감산 소식에 상승했습니다. 사우디아라비아는 6월에 100만 배럴을 추가 감산하여 총 생산을 750만 배럴로 제한하기로 한 가운데, UAE와 쿠웨이트도 추가적으로 총 18만 배럴을 감산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오늘장 WTI는 6.8% 상승한 25.78달러에, 브렌트유는 1.18% 상승한 29.98달러에 거래되었습니다.

    [국채수익률]

    미국의 국채수익률은 미국 경제의 빠른 회복 기대가 줄어든 가운데, 인플레이션도 약세로 나타나면서 하락했습니다. 10년물은 0.67%에 거래된 가운데, 2년물은 0.16%에 거래되었습니다.

    [금 가격]

    금 가격은 연준의 회사채 ETF 매입 개시에 따른 부양책 기대감에 상승했습니다. 오늘장 0.5% 상승한 1706.80 달러에 마감했습니다.

    [섹터별 등락]

    섹터별 전 업종 하락불을 켰습니다. 특히 부동산주가 4% 넘게 빠지며 하락세를 주도한 가운데 제조와 금융주 그리고 에너지주도 2% 넘게 떨어졌습니다.

    [개별주]

    미국 백신개발회사인 노바백스는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개발에 최대 3억 8800만 달러 규모의 외부 투자를 유치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또한 노바백스는 임상시험이 이번 달에 시작될 것이고, 결과는 7월중에 나올 예정이라고 밝혔는데요. 해당 소식에 주가 62.53% 상승했습니다.

    미국 음식 배달업체 그럽허브는 우버가 그럽허브에 인수 제안을 했고 양사가 합병 가능성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고 전했는데요. 이르면 이달 중에 합의가 성사될 수 있다는 소식에 그럽허브의 주가는 29.07% 급등했고, 우버의 주가도 2%대 올랐습니다.

    블랙록의 최대 주주인 PNC는 보유중인 블랙록 주식 지분 22%를 전부 매각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러한 소식에 블랙록 주가는 7.8% 하락, 또한 PNC 주가도 2%대 하락했습니다.

    버진갤럭틱은 버진그룹의 회장이 버진갤럭틱의 주식 최대 2500만주를 매각해 자금 조달을 검토중이라고 밝혔는데요. 오늘장 9.28% 하락했습니다.

    비욘드미트는 아거스가 향후 식물성 고기의 수요가 커질 것이라며 비욘드미트의 목표주가를 주당 130달러에서 180달러로 상향조정한 가운데 4.54% 상승했습니다.

    차량 렌탈 회사인 헤르츠 글로벌은 1분기 부진한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오늘장 9.09% 하락마감했습니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이 기사와 함께 많이 본 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