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아앤코, 인플루언서 마케팅 효과… 20분 만에 5000세트 완판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0-05-13 14:03   수정 2020-05-13 14:05

다이아앤코, 인플루언서 마케팅 효과… 20분 만에 5000세트 완판


다이아몬드 유통 기업 다이아앤코(Dia&Co.)는 자사가 공급한 다이아몬드 시뮬런트(Diamond Simulant) 제품이 인플루언서(Influencer) 마케팅 효과에 힘입어 완판 됐다고 13일 밝혔다.

최근 캐주얼한 라이프 스타일의 현명한 소비가 늘면서 보석 시뮬런트 제품이 각광받고 있다. 다이아앤코 역시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통해 20분만에 5000세트를 완판 시키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다이아앤코가 공급한 제품은 다이아몬드 시뮬런트 귀걸이, 가드링 반지 세트, 1~3캐럿 솔리테어 반지 등이다. 다이아몬드 시뮬런트란 천연 다이아몬드와 비슷한 섬광을 내는 보석이다. 전문가도 육안으로 천연 다이아몬드와 구분하기 어려울 만큼 표현력이 뛰어나 최근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다이아앤코는 헐리웃 스타나 셀럽 들이 초고가 다이아몬드 구매 시 동일 디자인의 시뮬런트를 해당 브랜드에서 함께 제공받아 여행, 요트 탑승 등 분실 위험이 있는 곳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특히 해당 브랜드는 인지도 높은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SNS(소셜네트워크) 마케팅 전략 효과를 톡톡히 봤다. 실시간 판매가 시작되자마자 주문량이 폭주해 판매 시작 20분 만에 준비된 5000세트가 모두 판매되었다.

이번 마케팅 성공에 힘입어 인플루언서를 통한 SNS 마케팅을 확대, 다이아몬드 시뮬런트 관련 제품 매출을 더욱 늘려간다는 계획이다.



김연정 마케팅 이사는 "천연 다이아몬드의 가격대가 높은데 비해 다이아몬드 시뮬런트는 동일한 느낌을 내는 동시에 합리적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며 "가격 부담을 느끼는 고객층을 타깃으로 잡은 것이 주효했다"고 밝혔다.

상품 기획을 총괄한 박미경 이사는 "헐리웃 스타들은 평상시에 고가의 천연보석을 세이프 박스에 담아두고 육안으로 구분이 안 가는 시뮬런트를 착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일반인에게도 입소문이 나며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선상 파티 등이 일상화된 미주와 유럽은 물론, 홍콩, 싱가포르 등 아시아권에서도 인기"라고 완판 배경에 대해 설명했다. 한편 다아이앤코 자체 다이아몬드 시뮬런트 브랜드 엘몬드는 2019년 12월 서울시 강남구에 패션 거리로 잘 알려져 있는 가로수길에 오픈해 인기를 끌고 있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이 기사와 함께 많이 본 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