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난지원금, 15일부터 카드사 콜센터 전화·ARS 신청 가능

입력 2020-05-14 17:44   수정 2020-05-14 17:45


15일부터 카드사 상담센터(콜센터)와 자동응답시스템(ARS)으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이 가능해진다.

노령층 등이 카드사 홈페이지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으로 재난지원금을 신청할 수 없다는 지적이 나온 데 따른 조치로 보인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정부 지침에 따라 각 카드사는 15일부터 콜센터와 ARS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을 접수할 수 있게 관련 시스템을 정비하고 있다.

삼성카드는 15일 오전 0시 30분부터 콜센터와 ARS로 지원금 신청을 받는다. 상담원 연결이나 누르는 ARS도 24시간 가능하다.

다른 카드사들도 관련 작업을 준비 중이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이휘경  기자

 ddehg@wowtv.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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