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S에듀, 유니티와 글로벌 인터랙티브 교육플랫폼 개발 및 공급 계약 체결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0-05-15 11:17  

CMS에듀, 유니티와 글로벌 인터랙티브 교육플랫폼 개발 및 공급 계약 체결


사고력 기반 융합교육 기업 `CMS에듀(대표이사 이충국)`가 지난 14일 글로벌 기업 유니티 테크놀로지스 본사와 계약을 체결하고 `유니티 테크놀로지스(한국지사 대표이사 김인숙)`와 글로벌 인터랙티브 교육플랫폼 개발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코로나19로 인해 데이브 로즈(Dave Rhodes) 유니티 솔루션 부문 수석 부사장과 제시카 린들(Jessica Lindl) 유니티 교육총괄 부사장, 준보 장(Junbo Zhang) 유니티 중화권 대표 등 주요 인사들이 비대면 온라인 형태로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계약 체결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기본 소양이자 초·중·고 의무교육인 코딩교육을 혁신하고 미래 인재 양성에 이바지한다는 계획이다.

글로벌 기업 유니티 테크놀로지스(Unity Technologies)는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활용되는 실시간 3D개발 플랫폼인 유니티(Unity)의 제작사다. 3D(3차원), AR(증강현실), VR(가상현실) 등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툴을 제공해 전 세계 모바일 게임 약 50%가 유니티 엔진을 기반으로 제작된다. 유니티는 미국 패스트컴퍼니(Fast Company)에서 발표한 `2019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 엔터프라이즈 부문 1위에 선정된 바 있다.

유니티는 게임 개발부터 영화, 건설, 자동차 등 점차 적용 분야를 확대하고 있다. 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끈 게임 `포켓몬고`를 비롯해 영화 `라이언킹`, BMW·볼보·아우디 등의 VR 환경, 이케아의 AR 카탈로그 등이 유니티를 통해 탄생했다. 구글과 페이스북 같은 글로벌 기업들과도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CMS에듀는 유니티 엔진으로 아바타를 활용한 실시간 반응형 교육 프로그램을 출시한다. 놀이와 게임처럼 몰입감이 높고 효율적인 온라인 코딩교육 커리큘럼 C4K(Coding for Kids)를 개발, 11월부터 독점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인공지능(AI)과 데이터 분석 분야에서 가장 많이 활용되는 개발언어 파이썬(python) 기반으로 선보이고, C언어와 웹 형식으로도 개발할 예정이다. 또한 양사는 국내외 교육사업과 이벤트 등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이충국 CMS에듀 대표는 "글로벌 최고 개발 엔진 기업 유니티와 코딩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창의적 알고리즘을 키울 수 있는 교육 플랫폼 개발을 한다"며, "사고력 교육의 오랜 노하우와 콘텐츠를 보유한 CMS에듀가 3D·AR·VR 분야에서 최고의 기술력을 가진 유니티를 만나 시너지를 극대화함으로써 에듀테크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유니티 테크놀로지스 한국지사 김인숙 대표이사는 "CMS에듀와 유니티의 이번 협력은 `더 많은 크리에이터 및 개발자가 더 나은 세상을 만든다`는 유니티의 가치와 그 결을 같이 한다"며, "유니티는 코딩을 보다 효율적으로,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함으로써 미래 인재 육성에 힘을 보탤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이 기사와 함께 많이 본 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