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분기 분양시장 뜨거운 `인천`, 분양열기 이어갈 `부평 SK VIEW 해모로` 주목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0-05-15 13:47  

2020년 1분기 분양시장 뜨거운 `인천`, 분양열기 이어갈 `부평 SK VIEW 해모로` 주목


올해 1분기 신규분양 시장으로 지난해보다도 더 많은 청약자가 몰려들며 신규분양 시장이 온기를 보이고 있다.

부동산 전문 리서치업체 리얼투데이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전국에서 공급된 신규분양 단지는 50개단지 1만7,494가구(일반공급), 1순위 청약자는 총 65만846명으로 전국 1순위 평균경쟁률은 37.2대 1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75개단지 2만5,717가구의 공급물량에 43만9,523명의 1순위 청약이 이루어지며 17.0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 것과 비교해 공급물량은 줄어들었지만 1순위 청약자는 21만 여명 이상 늘어난 것.

특히 인천의 뜨거운 분양 열기가 눈에 띈다. 올해 인천에서는 7개 단지 분양을 진행해 전체가 1순위 마감을 기록했다. 7개 단지의 일반 공급 물량은 2,864가구에 불과했지만 1순위 청약통장은 13만 2,418개나 몰려들 정도로 뜨거운 열기를 나타냈다.

특히 최근 청약 접수를 받은 `부평역 한라비발디 트레비앙`은 251.91대 1의 평균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며 1순위 당해마감을 기록했다. 최고 경쟁률은 506대 1까지 높아졌다. 지난 3월에 분양한 부평구 `힐스테이트 부평`과 연수구 `힐스테이트 송도 더스카이`는 각각 평균 84.3대 1, 72.2대 1의 경쟁률로 1순위 청약이 마감됐다. 당첨가점 역시 만점인 84점에 육박하는 최고 가점이 나왔다.

부동산 전문가는 "올해는 분양시장에서 될 만한 입지를 갖춘 유망 단지에 수요자들의 청약 통장이 쏟아지고 있다"며, "인천은 현재 비규제지역으로서 올해 가장 핫플레이스로 꼽힐 만큼 관심이 뜨거운 지역이어서 열기를 이어갈 다음 분양 물량에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고 전했다.

1분기 분양 시장의 열기를 이어 받아 인천 부평구에서는 수요자들의 기다리던 분양 소식이 이어져 관심이 높다. 지역 수요자들이 오랫동안 기다린 지역숙원사업의 하나로 부개서초교북측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이 지정 10년 만에 본격화되기 때문이다.

SK건설과 한진중공업 컨소시엄이 5월 인천시 부평구 부개동 145-10번지 일원에 `부평 SK VIEW 해모로`를 선보일 계획이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5층, 17개 동, 전용면적 36~84㎡ 총 1,559가구 규모이며, 이 중 884가구가 일반분양된다.

`부평 SK VIEW 해모로`는 탁월한 입지적 장점도 갖추고 있다. 먼저 지하철 1호선과 인천 지하철 1호선 환승역인 부평역이 가깝고 부개역도 도보로 이용이 가능해 지하철을 통한 빠른 출퇴근이 가능하다. 또 현재 계획 중인 GTX-B노선이 부평역으로 향후 연결 개통될 예정이어서 향후 서울까지 2정거장만에 이동할 수 있어 접근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 된다. 이를 통해 부평역에서 서울까지 2정거장만에 도달할 수 있으며 향후 트리플 역세권이 형성돼 미래가치가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인근에 위치한 송내IC와 중동IC를 통해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와 경인고속도로 등 접근이 수월한 만큼 서울 및 인근 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반경 500m 이내에 부개서초교를 비롯해 부개고등학교, 부흥고등학교, 부평여자중학교 등 초·중·고교가 밀집되어 있으며 부개도서관, 부천시립상동도서관 등도 가까워 교육시설의 이용이 쉬운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췄다.

생활 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기존 부평역세권 상권의 풍부한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부평 문화의 거리, 부평역 지하상가, 롯데시네마 등도 가깝다. 또 부천의 중·상동 신도시와 인접해 상동호수공원·삼산체육관을 통해 쾌적하고 여유로운 생활도 즐길 수 있다. 홈플러스·현대백화점 등 편의시설도 가까이 있고 웅진플레이도시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브랜드 아파트에 걸맞은 특화설계도 도입된다. 단지 내에는 SK건설의 미세먼지 차단 특화설계인 `SK VIEW 클린에어 솔루션`이 적용된다. 아파트 내 통학버스 대기공간 및 엘리베이터 등에도 환기시스템이 설치되며, 단지 내에는 미세먼지 신호등이 설치돼 미세먼지 상태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커뮤니티 시설에는 미세먼지 필터창호를 설치해 미세먼지 차단 및 자연 환기를 유도한다. 견본주택은 현장 부지인 인천광역시 부평구 부개동 148-43에서 오픈할 예정이다. 입주는 2022년 12월 예정이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이 기사와 함께 많이 본 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