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프리미엄 자산관리 서비스 가입자 1만명 돌파

박승원 기자

입력 2020-05-18 09:42  



KB증권은 소액의 구독료로 누리는 프리미엄 자산관리 서비스 `Prime Club 서비스`가 출시 17일만에 가입자 수 1만명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앞서 KB증권은 지난 4월20일 업계 최초로 구독경제 모델을 도입한 `Prime Club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에따라 소액투자자와 온라인 고객들은 구독료 월 1만원으로 쉽고 간편하게 MTS `M-able(마블)`을 통해 Prime Club 전용 투자정보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주식투자의 경우 장 개시부터 종료시까지 시장주도주, 기관/외국인 실시간 수급 분석 정보 및 전용 증권방송 등을 통해 차별화된 투자정보를 시간대별로 제공한다. 또 각 영업점과 투자정보 파트에서 오랜 기간 투자자문 경험을 쌓은 전문가들인 Prime PB의 컨설팅 서비스도 가능하다.

소액투자자와 온라인 고객에게 전문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개설된 `Prime센터`의 경우 지난 2월 개설 이후 예탁 자산이 9조8천억원에 이르며, 계좌 수는 43만개 넘게 개설됐다. 이는 18초당 1개꼴(영업일수 기준)로 개설된 것으로, 늘어난 비대면 고객과 계좌를 관리하는 Prime센터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이홍구 KB증권 WM총괄본부장은 "단기간에 이처럼 많은 가입자수 증가추세를 보면 비대면 고객들이 자산관리와 투자정보 서비스에 얼마나 목말라 했는지 알 수 있는 반증"이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언택트 마케팅으로 비대면 고객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늘려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Prime Club 서비스`는 KB증권 홈페이지 또는 MTS `M-able`을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출시기념으로 서비스 가입 고객 전원에게 3개월 구독료 무료 혜택과 자동이체 신청 고객들을 위한 추가 혜택도 제공한다. 다만 해당 서비스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결과에 따라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음에 유의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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