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에듀, 미국 치대·약대 진학 고려 시 유의할 점

입력 2020-05-19 13:43  


최근 코로나19 (COVID19)로 인해서 미국의료 진학 준비를 하는 학생들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미국 약대, 치대 진학에 있어서 현 국제학교에 재학중인 우수한 인재들이 진학할 수가 있는 대학교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러나 애석하게도 속성 5.6.7년제 미국치대에서는 소수의 학생들만 뽑고 있다. 그래서 7년제 미국 치대 진학. 6년제. 5년제 미국약대 진학에 있어서 현 고등학교 학생들이 준비해야 할 과목들 화학. 생물. 물리. 수학 (미분적분)도 성적이 높아야 진학할 확률이 높다. 특히 7년제 미국치대 입시에 있어서는 고등학교 내신성적 GPA가 3.85 이상은 넘고 미국 대학교 수능 시험이라고 할 수가 있는 SAT/ ACT 시험점수도 높아야 가능하다.

최근 미국 치대, 약대 진학 컨설팅 한미에듀는 미국 명문 속성 6.7년제 치대인 UOP (University of the Pacific)에 2020년 가을학기에 학생들을 합격시켰고 미시건 디트로이트 시티안에 있는 UDM (University of Detroit Mercy)에 7년제 치대에 합격을 했다. 그리고 동부의 명문 치대라고 하는 7년제 속성 케이스웨스턴 치대 (Case Western Reserve University)에 합격 시킴으로서 확실한 속성 7년제 미국 치대 프로파일을 만들었다. 지난 5년간이 치대들에 학생들을 소수로 합격시키고 있지만 실제 매년마다 미국대학 수능시험점수 및 고등학교 내신 성적 GPA가 높아지고 있다.

그리고 학생들과 함께한 치과 의료 봉사 쉐도잉 시간들 및 치대에 관련된 어필 작업 준비가 이번 미국치대합격에 있어서 아주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전한다. 또한 현 고등학교 학생들이 대학교를 졸업하지 않고 가는 속성 7년제 미국치대 준비에 있어서는 학생들이 우수한 고등학교 내신성적 및 과학과목들에 있어서도 우수한 성적을 보여주었다.

7년제 속성 명문 미국치대에 있어서는 미국 아이비리그 대학교인 유펜대학교 (University of Pennsylvania)와 같이 하는 빌라노바 대학교, 리하이 대학교 속성 치대프로그램도 있으며 플로리다의 첫번째 치대인 노바사우스이스턴 대학교(Nova Southeastern University), 보스턴 대학교 (Boston University), 유콘(University of Connecticut), NYU 치대에도 속성 7년제 미국치대 프로그램이 있다.

실제 미국 명문 치대 준비에 있어서는 국제학교 학생 9학년부터 차근차근 준비해 7년제 유펜, 보스턴대학교, 노바사우스이스턴치대, 유콘치대, UDM, UOP, CWRU, NYU 치대에 진학하는 것이 학생들의 꿈을 현실로 이루어 줄 수가 있는 통로라고 본다. 따라서 미국 치대에 꿈을 가지고 있다면 지금부터 차근차근 치대에 맞는 고등학교 과목 선택부터 어필 작업까지 준비가 필요하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