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열면 `일터`, 산업단지 `한걸음`… 시티건설 `죽전역 시티프라디움` 5월 분양 예정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0-05-21 09:34  

문 열면 `일터`, 산업단지 `한걸음`… 시티건설 `죽전역 시티프라디움` 5월 분양 예정


요즘 부동산 시장에서 `산업단지` 인근 아파트가 풍부한 주거 수요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산업단지 인근 아파트의 가장 큰 장점은 주거 수요가 풍부하다는 점이다. 산업단지 특성상 수많은 지역 근로자들과 함께 다양한 관련 업무종사자들이 오가기 마련이다. 또한 교대근무를 하는 경우가 많아, 통근이 편리한 곳에 주거시설을 마련하는 경향이 짙다.

실제로 한국산업단지공단에 따르면, 지난해 4분기 기준 전국 산업단지 근로자 수는 약 222만 명으로 전년 대비(약 215만 명) 3% 상승했다. 분양률은 94.8%로 전년 대비(94.6%) 0.2% 포인트 증가했다. 충분한 주거 수요와 그 성장성을 확인할 수 있는 지표다.

부동산 전문가는 "산단이라는 것이 편리한 교통을 기본으로 하는데, 인근 주거지라면 직주근접성도 우수해 근로자들을 중심으로 수요가 상당한 편"이라며 "나아가 교통망을 기반으로 준수한 생활인프라가 갖춰지기 때문에 실수요자들 사이에서 선호도가 높다"고 설명했다.

이런 추세 속에, 성서일반산업단지와 서대구일반산업단지 등 여러 산업단지와 가까운 `죽전역 시티프라디움`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죽전역 시티프라디움`은 대구 달서구 죽전동 277-5번지 외 8필지에 위치하며, 지하 3층~지상 48층(옥탑포함) 전용 84㎡ 아파트 80세대, 오피스텔 40실로 총 120세대 규모의 초고층 주거단지다.

`죽전역 시티프라디움`은 우수한 교통환경을 기반으로 여러 산업단지와 가까워, 뛰어난 직주근접성을 확보하고 있다.

먼저 대구 지하철 2호선 죽전역이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어 도심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며, 중부내륙고속도로와 성서,남대구,서대구IC 등으로의 진출이 수월하다. 오는 2021년 개통 예정인 KTX 서대구역이 가깝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KTX 서대구역은 서울, 대전 등 전국 주요 지역으로의 광역 교통망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전망이다.

단지 인근에 위치한 성서일반산업단지는 국토부의 `산단 대개조` 사업지로 선정돼 성장하고 있다. 산단 대개조란 광역지방자치단체가 혁신계획을 수립, 중앙정부가 3년간 집중 투자해 혁신거점으로 만드는 사업이다. 특히, 일반산단으로는 유일하게 선정된 사업지에 이름을 올린 성서산단은 스마트산단으로 내년부터 3년 동안 47개 사업을 위한 예산 9,705억 원이 투입될 계획이다.

또한 대구시는 성서일반단지와 단지 북쪽에 자리한 서대구일반산업단지 등을 연계, 첨단 산업 고도화 전략을 추진하기로 했다. 주변 산업단지들의 개발이 완료되면 대구에만 약 5,000여 명의 일자리 창출 효과가 기대된다. 더 많은 일자리가 늘어날 뿐만 아니라 `죽전역 시티프라디움`의 주택 수요 역시 더욱 풍부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외에도 단지 주변에는 대구시청 신청사 이전(2025년)이 예정돼 있다. 대구시청 신청사는 행정 기능 외에 문화·교육·편의 등 복합 기능을 갖춘 건축물로 구축되며, 다수의 산하기관들도 들어설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오는 2030년까지 서대구역을 중심으로 한 역세권 개발이 추진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대구시는 다양한 교통시설 조성과 함께 민간투자를 유치하겠다는 계획이다. 나아가 서대구역세권 개발로 약 12만 명의 고용창출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편리한 생활인프라는 기본이다. 우선 단지를 둘러싸고 초,중,고의 다양한 학군이 도보권에 자리해,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또한 홈플러스와 이마트 등 대형마트가 가깝고, 대구의료원을 비롯한 각종 의료시설이 인접해있다. 여기에 두류공원, 상리공원, 장기공원, 용산공원 등 녹지공간이 곳곳에 위치해 질 높은 휴식을 누릴 수 있다.

`죽전역 시티프라디움`만의 혁신설계도 돋보인다. 실수요자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의 단일 면적으로 구성됐으며, 붙박이장,파우더,드레스룸 등을 설치해 입주민들에게 여유로운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이어 `ㄷ`자형 주방가구 배치로 편리한 주방공간 동선을 조성해 주부들을 배려했다. 또한 옥탑포함 최고 48층 규모의 초고층 아파트로 우수한 조망권을 확보하면서도 채광 및 통풍까지 극대화한 구조를 갖추고 있다는 평가다.

이밖에 피트니스센터, 독서실 등 입주민들의 주거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더해질 예정이다. 홈네트워크 시스템도 적용된다. 번호판인식 주차관제 시스템과 200만 화소 고화질 CCTV 등으로 안전 및 보안 강화에 심혈을 기울였다. 뿐만 아니라 원격검침시스템과 세대 무선 AP 등 최첨단 주거옵션도 갖췄다. 견본주택은 대구광역시 달서구 이곡동 1258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이 기사와 함께 많이 본 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