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억짜리 김정은 차` 마이바흐 S650 풀만, 국내 출시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0-05-22 14:13  

`10억짜리 김정은 차` 마이바흐 S650 풀만, 국내 출시

S-클래스 최상위급 모델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560 4MATIC 에디션'도 출시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650 풀만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플래그십 세단 S-클래스의 최상위급 모델인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560 4MATIC 에디션`과 `리무진의 대명사`로 불리는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650 풀만`을 국내 출시한다. 이번 두 모델의 합류와 함께 메르세데스-벤츠는 럭셔리 플래그십 세단 라인업을 더 늘린다는 방침이다.

S560은 2020년형으로만 판매되는 한정판 모델로, 네 가지 에디션으로 출시된다. 모든 에디션에는 기존 모델에 없었던 외장 및 내장 색상 등 새로운 옵션들이 대거 적용된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차로 유명한 S650 풀만도 안락한 인테리어와 다양한 편의 사양, 강인하면서도 장엄해진 외관으로 국내 첫 상륙 준비를 마쳤다.

마크 레인(Mark Raine)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품 & 마케팅 부문 총괄 부사장은 "특별한 에디션으로 소장 가치를 높인 S560 4MATIC 에디션과 S650 풀만은 `궁극의 럭셔리` 니즈를 충족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2020년식 특별 판매되는 S560 4MATIC 에디션
2020년식으로만 특별 판매되는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560 4MATIC 에디션은 새로운 내외관 옵션을 적용해 희소성을 높인 한정판 모델이다.

각각의 에디션 모델들은 S-클래스 고유의 우아한 디자인에 새로운 내외장 전용 색상을 대거 추가해 차별성을 확보했다.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560 4MATIC 에디션
에디션들은 각각 `모나코(Monaco)`, `뉴욕(New York)`, `마이바흐 라운지(MAYBACH Lounge)`, ``로데오 드라이브 로스엔젤레스(Rodeo Drive Los Angeles)` 모델로 이루어졌으며, 각각은 다른 색상과 디자인이 적용된다.

모든 에디션 모델에는 새로운 디지뇨 내부 트림과 메르세데스-마이바흐 로고가 새겨진 디지뇨 플로어 매트, 슬립 방지 트렁크 매트 및 뒷좌석 헤드 쿠션이 기본 옵션으로 제공된다.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를 상징하는 20인치 마이바흐 10홀 단조 휠도 적용돼 한층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560 4MATIC 에디션 내장
S560 4MATIC 에디션에 탑재된 V8 바이터보 가솔린 엔진은 최고 출력 469마력, 최대 토크 71.4 kg.m의 주행성능을 갖고 있다.

또 운전자의 편리한 안전거리 확보와 주행을 지원하는 기능(액티브 디스턴스 어시스트 디스트로닉), 교차로 기능이 적용된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 등 안전기술이 탑재된다.

전장은 6.5m로 여유로운 실내 공간과 우아한 외관 디자인에 집중했다고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측은 밝혔다.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560 4MATIC 에디션의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모나코(5인승) 2억 8,460만원, 뉴욕(5인승) 2억 8,960만원, 모나코(4인승) 2억 9.060만원, 뉴욕·마이바흐 라운지·로데오 드라이브 로스앤젤레스(4인승) 모두 2억 9,560만원이다.
●`국내 첫 선`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650 풀만
이번에 국내에 처음 선보인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650 풀만에는 `궁극의 럭셔리`를 구현했다.

6.5m의 긴 전장이 제공하는 여유로운 공간과 다양한 편의사양, 극대화된 고급스러움은 최고급 세단의 면모를 자랑한다.

전동 파티션을 통해 독립된 공간을 제공하며, 파티션 스크린 너머 4명의 탑승자들이 마주보는 좌석 형태(vis-a-vis seating)를 갖췄다.

특히, 주행 방향으로 설정된 두 개의 좌석은 VIP 탑승자를 위해 마련되었고, 전동식 도어로 승하차 시 최상의 편리함과 편안함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650 풀만 실내
풀만에 적용된 2 캐빈 사운드 시스템(2 cabin sound system)으로 앞좌석 승객과 뒷좌석 승객은 각자 독립적인 음원 제어가 가능해 개개인의 취향에 맞는 음악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뒷좌석에 새롭게 설치된 프론트 뷰 카메라(front view camera)는 주행 중 정면 도로의 모습을 18.5인치 평면 스크린으로 전송, 파티션이 닫혀 있어도 뒷좌석 탑승자도 전방의 교통 상황을 모니터링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외관은 촘촘한 세로선의 새로운 라디에이터 그릴을 적용해 더 품격 있고 강력한 인상을 완성했다.

새로운 그릴은 세로줄무늬 정장에서 영감을 얻었으며, 2016년 페블 비치 콩쿠르 델레강스(Pebble Beach Concours d’Elegance)에서 공개된 비전 메르세데스-마이바흐 6를 통해 최초 공개된 바 있다.

또 마이바흐 S-클래스의 투톤 도색 및 풀만 전용 프리미엄 컬러를 제공해 개개인의 취향을 맞춘 개성 있는 외관 연출도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650 풀만의 가격은 부가세 포함해 각 9억 3,560만원이다.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650 풀만 뒷좌석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이 기사와 함께 많이 본 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