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증시 상승…고용 호조에 경기 회복 기대 [글로벌 마감시황]

입력 2020-06-04 08:31  

    美 증시 상승…美 고용 호조에 경기 회복 기대

    美 5월 민간고용 276만명↓…예상보다 덜 감소

    연준, 지방채 매입 대상 재확대

    트럼프 행정부, 中 항공사 미국으로 비행 금지






    WTI 1.3%↑, 사우디·러시아 970만 배럴 감산 한달 연장 합의

    美 국채수익률↑, 실업지표 안도·위험 선호심리

    금 1.7%↓, 경기 회복 기대




    보잉↑ TUI그룹과 피해보상 합의 도달

    GM↑ 美 자동차 5월 판매 예상 상회

    줌비디오↑ 호실적·올해 가이던스 상향조정

    리프트↑ 5월 이용률 26% 증가

    워너뮤직↑ IPO 진행

    JP모건↑ 경제 재개 기대

    유나이티드에어라인↑ 경재 재개로 수요 증가 기대




    [뉴욕 3대 지수]

    뉴욕 증시 주요 지수는 미국의 5월 민간 고용지표 등 주요 경제지표가 우려보다 양호하게 나오며, 경기 회복 기대감이 강화된 가운데 일제히 상승했습니다. 다우지수는 2.05% 오른 26,269.89포인트에, 나스닥 지수는 0.78% 상승한 9,682.91포인트에, 그리고 S&P500 지수는 1.36% 상승한 3,122.87 포인트에 종가형성했습니다.

    미국의 5월 민간부문 고용은 276만명 감소를 기록했습니다. 시장 예상치였던 875만명 감소보다 감소 규모가 대폭 작게 나타나며, 대량 실업 사태가 정점을 지난 것일 수 있다는 기대가 부상했는데요. 또한 5월 서비스업 PMI도 반등에 성공하는 등 주요 경제 지표가 예상보다 양호하게 나오며, 경기 회복 기대감을 더욱 자극했습니다.

    여기에 추가 부양책과 백신에 대한 기대도 긍정적으로 작용했는데요. 연준은 지방채 매입 대상을 다시 확대한다고 밝혔고, 트럼프 행정부는 추가 부양책 논의를 금주에 진행할 예정입니다. 또한 국립알레르기 전염병 연구소 소장은 코로나19 백신이 나올 수 있을 것이라는 점을 다시 한번 낙관했습니다.

    한편 트럼프 행정부는 중국 항공사의 미국 운항을 금지한다고 발표했는데요. 하지만 시장은 미중 긴장과 미국 내 시위 사태보다는 코로나19 이후의 경제 정상화에 집중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이에 따라 오늘도 은행주와 리테일주 등 경기순환주가 강세를 보인 가운데 다우 527.24포인트 상승했습니다.

    [국제유가]

    WTI는 사우디아라비아와 러시아가 하루 970만 배럴의 감산을 7월말까지 한달 더 연장하기로 합의했다는 소식에 상승했습니다. WTI는 1.3% 상승한 37.29달러에, 브렌트유는 0.2% 떨어진 39.50달러에 거래되었습니다.

    [국채수익률]

    미국의 국채수익률은 최악의 실업 쇼크는 지났다는 안도감과 위험 선호 심리에 상승했습니다. 10년물은 0.76%에, 2년물은 0.20%에 거래되었습니다.

    [금 가격]

    금 가격은 경기 회복 기대감에 증시가 강세를 나타낸 가운데 하락했습니다. 오늘장 1.7% 하락한 1704.80달러에 마감했습니다.

    [섹터별 등락]

    섹터별 등락 살펴보면, 헬스케어주를 제외하고 전 업종 상승불을 켰는데요. 헬스케어주는 -0.20%를 기록한 반면, 제조 3.91%, 금융 3.83%, 그리고 에너지주는 3.05% 오르며 상승세를 주도했습니다.

    [개별주]

    보잉은 유럽 최대 여행업체인 TUI 그룹과 737맥스 기종의 비행금지로 TUI 그룹에 발생된 손실과 관련한 피해보상 합의에 도달했다는 소식을 전했는데요. 해당 소식에 12.95% 올랐습니다. 오늘 다우 30개 종목 중 가장 큰 폭의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GM은 시장평가사인 오토데이터가 미국 자동차 업계의 5월 판매대수가 연율 1200만대를 기록하며 예상을 상회했다고 전한 가운데 오늘장 6.06 % 올랐습니다. 포드도 4.9% 상승했고, 피아트 크라이슬러도 5.25% 올랐습니다.

    줌 비디오는 전일 호실적을 발표한 데 이어, 올해 가이던스도 대폭 상향 조정하며 7.59% 상승했습니다. 이로써 줌의 주가는 올해 들어 220% 넘게 오른 모습입니다.

    차량공유 서비스 업체 리프트는 5월의 자사 서비스 이용객이 4월 대비 26%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전년 동월과 비교해서는 여전히 70% 적은 상태이지만, 수요가 회복되고 있다는 소식에 주가 8.7% 상승했습니다.

    미국 거대 음반사인 워너뮤직은 오늘 IPO를 진행한 가운데 오늘장 20%넘게 급등했습니다.

    은행주들은 경제 재개 기대감으로 좋은 흐름 보였습니다. JP모건은 5.4% 상승했고, 씨티그룹은 4.9% 올랐습니다.

    항공주들도 경제 재개에 따른 여행 수요 증가 기대에 올랐습니다. 유나이티드에어라인은 12% 상승, 델타도 7.8% 상승마감했습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