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정상, 빈곤국 백신 지원금 88억 달러 조성 [글로벌 이슈5]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0-06-05 08:16  

글로벌 정상, 빈곤국 백신 지원금 88억 달러 조성 [글로벌 이슈5]

    美 5월 실업률 20% 전망...오늘 발표

    미국의 실업률이 20% 수준까지 오를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미국의 5월 실업률은 한국시간으로 오늘 밤 9시에 발표가 될 예정입니다. 전문가들은 5월 한 달 동안 830만 명이 추가로 직장을 잃으면서 총 2천만 명의 실직자가 발생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는 미국 전체 경제 활동인구의 20% 수준입니다. 하지만 6월부터는 경제가 재개되면서 실업률도 줄어들기 시작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주세페 총리 “이탈리아, 개혁 필요…경제 20년 후퇴 가능"

    "유럽중앙은행에서 내년도 유로존 경제성장률을 5.2% 상승할 것으로 전망한 가운데 이탈리아는 경제에 대한 우려를 표했습니다. 주세페 콘테 이탈리아 총리는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이탈리아의 국내총생산 규모가 2000년도 수준으로 후퇴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이탈리아는 코로나 19 피해가 가장 심각한 나라 중 하나입니다. 지난 4월 IMF에서는 올해 이탈리아의 경제성장률을 -9.1%로 전망하기도 했습니다. 주세페 총리는 “잃어버린 20년을 되찾기 위해 모두가 노력해야 할 의무가 있다”면서 정부 기관의 형식주의를 과감히 끊고 효율적인 조세체계를 갖추기 위한 개혁이 필요하다고 촉구했습니다.

    글로벌 정상, 빈곤국 백신 지원금 88억 달러 조성

    글로벌 정상들이 세계 빈곤 국가를 지원하기 위해 약 88억 달러를 조성하기로 했습니다. 이번 기금은 영국의 주제 하에 50여 개국 정상과 주요 기업, 그리고 자선단체가 참여한 가운데 결정됐는데요. 당초 목표치였던 74억 달러를 훌쩍 뛰어넘는 금액입니다. 조성된 88억 달러는 빌 게이츠와 멜린다 게이츠 주도로 지난 20년 동안 운영되어온 ‘세계백신면역연합’에 기부됩니다.

    ‘흑인 사망’ 시위에 군 동원…전·현직 국방부 장관 반발

    흑인 과잉진압으로 발생한 시위가 점점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트럼프 대통령은 군을 동원해서라도 시위를 진압하겠다고 밝혔었죠. 이에 현직 국방부 장관이 공개적으로 반기를 들고 나선 데 이어 전직 국방부 장관도 트럼프 대통령에 반대하는 의견을 밝혔습니다. 그는 “트럼프 대통령이 시위를 정치적 대결로 몰아가는 데에 군을 이용하려 든다”며 비판했습니다. 한편 트럼프 대통령 역시, 군의 반발을 감안한 듯 “군 투입은 상황에 달린 것”이라며 물러서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페이스북, 대선 기간동안 관영매체 광고 제재

    페이스북이 대선이 본격적으로 진행되는 늦여름부터 주 정부가 관리하는 언론매체는 광고를 게재할 수 없도록 할 방침입니다. 또 언론매체에서 올리는 게시글에도 ‘라벨’을 붙여 투명성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이는 지난 2016년 트럼프 대통령 당선 시 붉어졌었던 ‘외국 세력 대선 개입’ 문제에 대응하기 방안 중 하나라고 페이스북은 밝혔습니다. 페이스북에서 광고를 제재하겠다고 밝힌 관영 매체로는 러시아 매체 러시아 투데이와 스푸트니크, 그리고 중국의 관영매체 CCTV와 신화뉴스입니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