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부동산, 속초중앙시장 센텀마크, 새롭게 떠오르는 핫플레이스

입력 2020-06-05 09:53  


속초중앙시장 한복판에 프리미엄 복합상가 `속초중앙시장 센텀마크`가 들어서면서 인근 지역주민들의 관심뜨겁다. 속초 센텀마크는 멀티플렉스 상가로 쇼핑과 먹거리를 한곳에서 누릴 수 있으며 최근 롯데시네마 입점이 확정되면서 문화생활까지 즐길 수 있는 복합상가로 거듭났다.

속초 부동산 상권의 새로운 중심으로 떠오르는 속초 센텀마크는 짜임새 있는 구성을 자랑한다. 고객이 더욱 오래 머무르고 즐길 수 있도록 동선을 파악하고 층별로 구성을 다르게 잡아서 치밀하게 계획했다.

1층은 만남의 광장으로 약 200평 규모의 대형 북카페를 설치하여 온 가족이, 연인이 함께 책을 읽으며 휴식도 취할 수 있도록 공간을 조성하여 문화와 만남의 장으로 이용할 수 있고 센텀마크 주 출입구에 LED 터널과 건물 내부의 인터랙티브아트패널을 설치하여 속초 SNS 핫플레이스로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속초 센텀마크는 강원도 속초시 금호동 473-235 외 28필지에 건설되는 연면적 19,752.549㎡ 총 127실의 대규모 복합상가다. 지하 1층부터~지상 3층까지 건물로 총 188대의 여유로운 주차공간과 신설도로를 개설하여 기존의 로데오거리와 중앙시장의 교통난을 해결하여 이용하는 고객의 접근성을 높였다.

KTX 속초역이 오는 2026년 개통을 앞두고 있어 서울 용산역에서 속초역까지 약 1시간 15분이면 이동할 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 이전보다 더욱 많은 관광객이 방문할 것으로 속초 부동산 관계자들은 전망하고 있다. 교통개발의 호재와 복합상가가 활발하게 분양을 진행하면서 해당 지역의 인구가 증가에 따라 주택수요가 상승하고 있다.

이에 따라 아이파크, 롯데캐슬, 자이 등 브랜드 아파트 분양이 예정되어 있어 관광객 외에도 지역주민들의 센텀마크 복합상가 이용으로 365일 안정적이면서도 탄탄한 고정수요를 예상한다.

부동산 관계자는 "여러 개발의 호재가 겹치면서 부동산 시장에 활기가 띠고 있다. 상권이 살아나는 것은 물론 지역경제가 활성화되며 속초중앙시장 센텀마크는 속초의 랜드마크로 자리잡으며 온가족, 연인, 친구가 즐겁게 지낼 수 있는 곳이다"라고 전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