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캘린더] 6월 2주 전국 1.5만가구 청약 접수…고강도 규제에 청약열기 '후끈'

전효성 기자

입력 2020-06-05 15:18  

'부평 SK VIEW 해모로' '이안 센트럴 포레 장유' 등 전국 27곳
모델하우스 10곳 오픈, 당첨자 발표 15곳, 계약 16곳 진행
고강도 부동산 시장 규제에도 불구하고 청약 열기는 이어지고 있다.
최근 국토교통부는 수도권·광역시 민간택지에 대한 전매제한 기한을 6개월 이내에서 소유권 이전 등기시까지 강화하겠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다. 업계에서는 "전매제한 강화 조치에 민간택지 분양가상한제까지 시행되면 새 아파트 공급이 줄어들 것이란 우려가 있다"며 "이같은 우려로 청약시장은 더욱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고 분석했다.
부동산 전문 리서치업체 리얼투데이에 따르면 6월 둘째 주에는 전국 27곳에서 총 1만 5,308가구의 청약 접수가 이뤄진다. 이번 주에는 인천, 경남, 광주 등의 지역에서 청약 접수가 진행된다.
인천 부평에서는 `부평 SK VIEW 해모로`가 1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SK건설과 한진중공업 컨소시엄이 준비한 부평 SK VIEW 해모로는 인천시 부평구 부개동 145-10번지 일원에 들어선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5층, 17개동, 전용면적 36~84㎡, 총 1,559가구 규모로 구성되며 이중 884가구가 일반 분양한다.
경남 김해에서는 `이안 센트럴포레 장유`의 1순위 청약 접수가 이뤄진다. 경남 김해시 삼문동 903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이안 센트럴포레 장유`는 지하 3층~지상 24층, 17개동, 전용면적 59~84㎡, 총 1,347가구 규모며 이 중 336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단지는 바로 앞 대청로를 비롯해 인근에 있는 금관대로, 남해고속도로 등을 통해 창원·부산 등 광역 이동이 수월하다.
광주 북구에서는 `더샵 광주포레스트`의 청약 접수가 예정돼 있다.
6월 2주에 견본주택은 10곳이 오픈한다. 서울 동대문에서는 청량리 미주상가 B동 개발사업인 `힐스테이트 청량리역` 오피스텔 견본주택이 문을 연다. 단지는 지하 7층∼지상 20층, 전용면적 20~44㎡, 오피스텔 954실·상업시설·공공업무시설로 조성된다. 단지 내에는 청량리동 주민센터, 자치회관, 동대본부 등 기존 동주민센터 시설과 문화·복지 관련 시설이 함께 들어선다. 지하철 1호선·경의중앙선·분당선·KTX·ITX 등 5개 환승역인 청량리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인천 서구와 경기 고양에서는 `북청라 하우스토리`와 `행신 파밀리에 거제아시아드`의 온·오프라인 견본주택이 동시에 문을 연다. 오프라인 모델하우스는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예방을 위해 방문예약제로 운영된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