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커넬학원이 제시하는 최창희T 국어 학습법

입력 2020-06-08 13:35  


6월 평가원 모의고사가 다가오는 18일 시행된다. 2020년을 맞아 처음 진행되는 평가원 모의고사에 수험생들의 긴장감이 극에 달한 지금, 수험생들이 가장 큰 부담감을 느끼는 과목은 무엇일까? 아마 1교시에 진행되어 다른 과목 시험에도 많은 영향을 주는 국어일 것이다. 특히 최근엔 국어로 인해 수능 난이도가 정해질 정도이기 때문에 국어 영역에 큰 부담감을 느끼는 수험생들이 점점 늘어가고 있다. 하지만 평택 커넬학원의 최창희 선생님은 준비 과정에 따라 큰 변화를 이룰 수 있는 과목 역시 바로 국어라 밝혔다.

최창희 선생님이 수능 국어를 할 때 유의해야할 학습법으로 꼽은 것은 크게 두 가지였다. 첫째, 기출 문제를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다. 수험생이라면 기출 문제를 통해 이전의 기출문제가 어떤 구성으로 출제되었으며, 어떤 문제 유형이 나왔는지를 확실하게 파악해둘 필요가 있다. 뿐만 아니라 이 과정을 통해서 기출문제에서 활용하고 있는 개념들을 철저하게 정리해보아야 한다. 문제에서 묻고자 하는 바가 무엇인지, 이를 지문 안에서 어떻게 찾을 것인지 기준을 마련하고 적용하는 연습을 하는 것은 필수다.

둘째, EBS 교재 중심의 학습 병행이다. 최근 수능에선 EBS 교재의 지문들을 활용한 문제가 70% 이상 연계되어 출제되고 있기 때문에, EBS 교재의 지문을 연계한 변형 지문들을 중심으로 하여 충분한 연습을 하는 과정은 반드시 필요하다. 여기서 커넬학원은 이 같은 연습 과정을 통해 여러 제재에 대한 배경지식을 쌓는 것 역시 고득점을 향한 지름길임을 강조했다.

국어 실력을 향상시키는데 대단한 방법이 있는 것은 아니다. 국어는 정확성이 중요한 과목이기에 함정에 걸려드는 것을 주의해야 한다. 잘못된 사고과정을 찾아내어 이를 훈련하고 교정해야만 고득점으로 향할 수 있다. 시험 시간에 부족함을 느끼는 것 역시 정확한 문제풀이가 이루어지지 못해서 발생하는 문제이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서는 단순 문제 풀이보단, 정확히 지문을 숙지하고 답을 찾아가는 과정을 만들 필요가 있다.

한편 커넬학원은 평택시청 앞 타임스퀘어빌딩 5층에 위치하고 있는 고등단과 전문학원이다. 이투스247기숙학원 및 대치동 유명학원에 출강하는 대표강사 최창희 선생님을 비롯해 각 과목 유명강사 및 입시전문가들이 동시에 출강하고 있다.

현재 평택 커넥학원은 수능전문 단과수업과 학교별 내신대비반, 논술, 자소서프로그램 및 학습/입시컨설팅을 보유하고 있으며, 사관학교 1차대비특강 및 여름방학 단기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학원 홈페이지, 혹은 전화 문의와 방문 상담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