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첫 1등급" LG전자, 상업용 스탠드 에어컨 출시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0-06-10 10:00   수정 2020-06-10 14:29

"업계 첫 1등급" LG전자, 상업용 스탠드 에어컨 출시

국내 첫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LG전자가 10일 업계 최초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을 달성한 휘센 상업용 스탠드 에어컨(모델명: PW083PT2SR)을 출시했다.

LG전자가 업계 최초로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을 달성한 상업용 스탠드 에어컨을 10일 국내 출시했다고 밝혔다.

LG전자는 휘센 상업용 스탠드 에어컨(모델명: PW083PT2SR)의 냉난방 성능과 효율을 대폭 높였다는 설명이다.

이 제품은 `베이퍼 인젝션` 기술을 적용했다. 냉매를 압축할 때 일부 냉매를 분리해 기체로 바꾼 후 주입하는 방식으로 냉난방 성능과 효율을 높인다. 기화된 냉매를 한 번 더 압축하는 효과가 있어 에어컨의 효율이 올라간다.

액체 냉매를 기체로 바꿔주는 증발기에 액체 냉매와 기체 냉매를 분리하는 `증발기액분리` 기술도 적용했다. 증발기에서 기체 냉매를 뽑아내는 기술은 배관에 흐르는 냉매의 압력이 손실되는 것을 줄여 에어컨의 난방성능을 높여준다.

인버터 제어기술도 신제품이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을 획득하는 데 기여했다. 이 제품은 2018년 10월 에너지소비효율등급 기준이 강화된 후 실내기를 1대 쓰는 싱글타입 상업용 스탠드 에어컨에서 국내 첫 1등급을 획득했다. 신제품은 기존 제품(모델명: PW0831R2SR)보다 냉방효율은 최대 34%, 난방효율은 최대 42% 뛰어나다.

이번 신제품은 효율과 내구성은 높이고 소음은 줄여주는 R1압축기를 탑재했다. 실내기에 습도센서를 탑재해 온도뿐 아니라 실내 습도까지 고려해 쾌적하게 냉방한다.

한편 LG전자는 세계적인 디자인상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2013년 본상을 수상한 상업용 스탠드 에어컨 디자인을 신제품에 적용했다.

고객들은 무선인터넷을 탑재한 신제품을 스마트폰의 LG 씽큐앱과 연결해 에어컨을 모니터링하고 제어할 수 있다. 블랙박스 기능은 오작동이 일어난 순간의 운전상태에 관한 데이터를 저장한다.

LG전자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 이감규 부사장은 "국내 첫 1등급 에너지효율, 강력해진 냉난방 성능, 품격있는 디자인, 편리한 사용성 등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제공하는 신제품을 앞세워 상업용 스탠드 에어컨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