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 트레저 방예담, `왜요` 완곡 커버 경연 개최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0-06-10 17:50  

YG 트레저 방예담, `왜요` 완곡 커버 경연 개최




YG 신인 트레저(TREASURE) 방예담의 첫 솔로곡 `왜요 (WAYO)` 발매를 기념해 커버 콘테스트가 열린다.

YG엔터테인먼트는 10일 공식 블로그와 트레저 SNS 채널에 BANG YE DAM of TREASURE ‘왜요 (WAYO)’ COVER CONTEST 포스터를 공개했다.

공개된 포스터 속 방예담은 고개를 숙인 채 앉아 있다. 공허하고 아련한 분위기가 `왜요 (WAYO)`의 애절한 가사를 연상시킨다.

커버 콘테스트 참가자는 유튜브(YouTube)에 `왜요 (WAYO)` 완곡의 커버영상을 보컬, 댄스, 연주 등 다양한 방식으로 촬영해 #BANGYEDAM #TREASURE #왜요 #WAYO 태그와 함께 유튜브(YouTube)에 업로드 한 후, 구글폼 신청양식을 작성해 참여할 수 있다. 남녀노소 전세계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10일부터 22일까지 13일간 응모가 진행되고 26일 YG LIFE 및 공식 SNS에 우승 영상을 발표한다. 우승을 한 총 3팀을 선정해 총 1천만 원 상금을 증정한다.

트레저는 지난 5일 방예담의 첫 솔로곡 `왜요 (WAYO)`를 발표하고 완전체 데뷔 시동에 나섰다. 음원 공개 이후 전세계 총 9개국 아이튠즈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반응이 이어졌다. 이를 기념해 #WAYO #Yedam 해시태그가 전세계 실시간 트렌드에 올랐다.

`왜요 (WAYO)`는 방예담의 성장을 확인할 수 있는 곡이다. 그 특유의 감미로운 보컬에 집중할 수 있는 미니멀한 편곡 속 간주부터 흐르는 아이리시 휘슬과 베이스가 곡 분위기를 고조시키며, 브릿지에서 울려 퍼지는 웅장한 현악 사운드가 감정을 절정으로 끌어올린다. 이별의 상황을 받아들일 수 없어 외치는 공허하고 외로운 물음이 섬세하게 표현됐다는 평이다.

또한 `왜요 (WAYO)`는 발매 전부터 YG 선배 가수들이 커버송 릴레이를 펼치며 전 세계 팬들의 주목을 받았다. 빅뱅 태양, 블랙핑크 로제를 시작으로 위너 강승윤과 아이콘 구준회, AKMU 수현이 색다른 매력의 `왜요 (WAYO)` 커버송을 선보이며 후배 가수 방예담의 솔로곡 홍보를 자처해 훈훈함을 자아냈다.

방예담이 속한 트레저는 오는 7월 데뷔를 확정지었으며 빅뱅, 위너, 아이콘에 이은 YG의 차세대 그룹으로 글로벌 음악팬의 주목을 받고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