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V70 디자인 기대감↑ …하반기 나올 `소문난 신차는`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0-06-11 07:15   수정 2020-06-11 08:43

GV70 디자인 기대감↑ …하반기 나올 `소문난 신차는`

GV70 "디자인 예쁘다" 벌써 소문
싼타페 이어 투싼·카니발·G70·아반떼 하이브리드 등 대기



올해 하반기 국내외에서 신차 출시가 줄줄이 예정돼 있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운 상황을 넘기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는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싼타페 부분변경 모델인 `더 뉴 싼타페`를 조만간 영업점에 내놓는다.

싼타페는 2018년엔 SUV 중에서 처음으로 `연 10만대 클럽`에 들어갈 정도로 인기를 끌었던 차다.

현대차는 이번에도 가족용 SUV로서 정체성을 내세우며 `30대 중후반 밀레니얼 세대`가 이룬 가정을 공략할 계획이다.

GV70처럼 준중형급인 투싼도 완전변경 신차가 출격 준비 중이다.


연말엔 제네시스 G70 부분변경 모델이 나온다. GV80부터 도입된 `두 줄` 디자인이 G70에도 적용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기아차 카니발도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나온다.

이 밖에 아반떼는 하이브리드와 고성능 N라인이 준비 중이다. 신형 아반떼는 지난달 월 9천대 이상 팔릴 정도로 인기다. 여기에다가 선택 폭이 늘어나면 더 힘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쏘나타도 고성능 N라인이 대기하고 있다.




현대·기아차는 코로나19 충격에서 조금씩 벗어나는 미국과 유럽에서도 신차를 내세워 파고들 계획이다.

미국에서는 G80과 GV80이 곧 판매된다. 미국 판매 GV80 차량은 가솔린차다. 디젤차는 엔진 문제로 국내 출고가 지연되고 있다.

현대차는 올해부터 미국에서 제네시스 브랜드로 본격 영업에 나서기 위해 조직 정비 등의 작업을 해 놨다.

이베스트증권 유지웅 애널리스트는 "미국시장에서 G80과 GV80 수요가 강한 것으로 확인된다"고 말했다. G80 미국 판매가는 4만7천700달러(약 5천680만원)에서 시작한다.

그는 G80과 GV80 올해 미국 판매량을 각각 1만5천대씩으로 예상했다. 올해 4분기에는 국내 수요까지 더해서 G80 생산량이 월 1만대에 이를 것으로 봤다.

이 밖에 현대차의 싼타페 부분변경 모델과 아반떼 완전변경 신차, 기아차의 K5와 쏘렌토 완전변경 신차가 미국에 진출한다.

유럽에는 싼타페, 투싼, i20 신차와 쏘렌토가 시장 공략에 나선다.






르노삼성차는 전기차인 3세대 ZOE(조에)와 SM6 부분변경차를 내놓을 예정이다. 작년에 부분변경 모델이 출시된 QM6는 상품성이 개선된 모델이 나온다.

최근 한국GM이 주행거리가 길어진 볼트를 내놓은 데에 조에가 가세하면서 전기차 시장이 달궈질 것으로 보인다.

수입차들도 코로나19 사태에서도 시장이 정상적으로 돌아가는 한국에 신차를 쏟아내고 있다.

벤츠가 하반기에 E클래스 신차를 내놓을 예정이다. E클래스는 국내에서 3년 만에 10만대 이상 팔릴 정도이고 E300은 아직도 수입차 판매 1위를 차지할 정도로 인기가 대단하다.

BMW는 5시리즈 신차를 처음 공개하는 행사를 한국에서 개최할 정도로 힘을 주고 있다.

완전 동급은 아니지만 하반기엔 G80과 BMW 5시리즈, 벤츠 E클래스 경쟁이 뜨거울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싼타페 하이브리드는 연내에는 나오지 않는다. 같은 플랫폼을 쓰는 쏘렌토 하이브리드가 연비 기준 미달 문제로 인해 사전계약 하루 만에 판매가 중단된 상황이다.

하반기 나오는 신차 중에선 GV70에 단연 관심도가 높다.

제네시스 첫 스포츠유틸리티차(SUV)인 GV80보다 한 체급 작은 GV70은 이미 디자인이 `예쁘다`는 소문이 돌며 기대를 모으고 있다.

GV80은 가격대가 7천만∼8천만원대로 고가인데도 몇 달씩 대기해야 할 정도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전략부  이영호  기자

 hoya@wowtv.co.kr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