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화설계에 더블역세권까지… '한라 원앤원타워' 주목

입력 2020-06-12 11:41  


최근 쾌적한 환경을 갖춘 지식산업센터가 각광받고 있다. 직장인들이 하루 대부분의 시간을 업무 공간에서 보내는 만큼 업무의 효율성을 높여줄 쾌적한 근무 환경이 중요한 요소로 자리매김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수변이나 녹지 등 자연과 인접해 쾌적한 업무 환경을 갖춘 지식산업센터가 기업과 투자자의 관심을 한 몸에 받으며 단기간 완판을 기록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안양천이 인접한 서울 가산동과 문래동에 분양된 지식산업센터는 단기간 완판에 성공한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 가산동 가산디지털단지역 인근에 위치한 `가산 SK V1 center`는 분양 시작 후 한 달여 만에 계약 완판을 기록했다. 또, 영등포구 문래동 일원에 위치한 `문래 SK V1 센터` 역시 쾌적한 환경이 이점으로 작용하며 정식 계약에 돌입한 이후 조기 완판에 성공했다.

또, 국토교통부 개별공시지가 자료를 살펴보면, 안양천과 인접한 가산동 내 구 양지사 부지는 올해 공시지가가 309만원인 것으로 조사됐다. 이 곳의 공시지가는 2015년 268만6,000원, 2016년 277만7,000원, 2017년 291만8,000원으로 꾸준히 지가가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쾌적한 업무 환경을 갖춘 곳이 단기간 완판은 물론 가격 상승까지 기대되는 가운데,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단지에서 공급된 `한라 원앤원타워`가 안양천 조망은 물론 인근 지식산업센터 대비 넓고 다양한 휴게 공간, 차별화된 설계까지 선보여 기업과 투자자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우선 단지는 안양천 조망이 가능해 탁 트인 개방감을 누릴 수 있다. 1층에는 가산동에서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공개공지가 조성되며, 지상 1~3층에는 솔숲광장, 열린잔디마당, 선라이즈마당, 하늘정원 등 인근 지식산업센터에서는 볼 수 없는 규모의 다양한 휴게 공간을 도입한다.

`한라 원앤원타워`는 가산디지털단지 내에서도 대규모 지식산업센터로 공급되며, 가장 높은 비율의 양면 발코니 설계로 인근 지식산업센터 대비 가성비 높은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기업들의 업무 스타일에 따라 회의실, 휴게 공간, 창고 등 다양한 공간 구성이 가능하며 비용 대비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지상 1층과 2층을 연결하는 로비 중앙 에스컬레이터 및 지상 1층에서 직접 연결되는 연결계단 설치로 이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총 14대의 승강기 설치로 업무의 편리성은 높이고 층간 이동 시간은 최소화할 계획이다. 그 밖에도, 각 기업의 비즈니스 공간 사용에 실용적인 최적의 기본 면적으로 구성하고 551대의 넉넉한 주차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뛰어난 교통 여건도 장점이다. 도보 5분 거리에 1·7호선 가산디지털단지역 더블역세권이 위치하며 서부간선도로, 강남순환고속도로, 남부순환로, 제2경인고속도로, 수원~광명고속도로가 인접한 쾌속 교통망을 자랑한다. 차량 이용 시 강남, 김포공항, 서울역 등 주요 지역까지 30분대 도달이 가능하다.

서부간선도로의 경우 오는 2021년 2월까지 지하화가 예정돼 있어 향후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서부간선도로 지하화 이후 지상 공간은 녹지공간 및 수변공원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아울러 서울디지털산업단지의 원활한 교통환경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보이는 두산길 지하차도 신설 사업은 2021년 4월을 목표로 공사가 진행 중이다.

상업시설도 눈여겨볼 만하다. 지상 1~2층, 공급면적 7천,294.01㎡에 달하는 규모로 조성되며, 대로변에 노출되어 있어 가시성이 높고 집객에 유리하다.

특히 한라원앤원타워 마케팅대행사 ㈜엠제이이엔지 대표 이명준은 "상업시설의 성공여부는 집객력에 달려 있다 보니 안정적인 수요를 확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역세권에 위치한 상업시설의 경우 많은 고정·유동인구를 흡수할 수 있는 만큼 높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고 말했다.

지상 2층의 경우 3.7m 광폭 테라스가 제공돼 공간활용도가 높고, 지상 1층에서 직접 연결되는 연결계단을 설치와 다양한 수직동선 구성으로 편리한 출입 동선을 확보했다. 1~2층의 메인 복도 폭은 3~4m, 층고는 6m로 설계돼 한라 원앤원타워만의 넓고 높은 개방감도 누릴 수 있다.

케이원디(주)가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01(서울시 금천구 가산동 549-1번지 일대)에 선보이는 `한라 원앤원타워`는 지하 3층~지상 19층, 2개동, 연면적 7만4,824.97㎡ 규모다. 홍보관은 서울시 금천구 디지털로 121 에이스가산타워 101호에 위치해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