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LG TV 유럽서 통했다…"산업 디자인의 기적"

입력 2020-06-14 08:28   수정 2020-06-14 17:38

유럽 IT 평가 매체 AV포럼, 10점 만점에 9점
LG 올레드 갤러리 4K TV·삼성 QLED 4K TV

유럽에 출시된 LG전자와 삼성전자의 TV 신제품이 나란히 최고의 제품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영국 유력 정보기술(IT) 평가 매체 AV포럼은 LG 올레드 갤러리 4K TV(OLED65GX)와 삼성 QLED 4K TV(QE55Q95T)에 10점 만점에 9점을 줬다.
현재 판매되는 모델 가운데 AV포럼에서 9점을 받은 제품은 총 13개고 2020년형 모델로는 LG와 삼성 TV만 포함됐다.
LG전자 TV는 특히 16개 부문 세부 평가 중 명암비, 회색조, 보정 화질, 설치 품질, 사용법 등에서 만점을 기록했다.
AV포럼은 LG TV를 "산업 디자인의 기적"(A miracle of industrial design)이라고 평하며 얇은 두께로 주요 기능을 모두 구현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삼성전자 TV는 스마트 기능과 쉬운 사용법 평가에서 만점을 받았다. 8K TV도 대체할 수 있을 만한 기능을 갖췄다는 게 AV포럼 평가다.
영국 IT 매체 T3도 `올해 최고의 TV` 12개 가운데 절반을 삼성과 LG 제품으로 채웠다.
이중 삼성 QLED TV(75Q950TS)는 종합 평가 최고의 TV에 올랐고, LG OLED TV(OLED65CX)는 최고의 게이밍 TV로 선정됐다.
이 밖에 삼성 TV는 최고의 4K LED TV와 500달러(약 60만원) 이하 최고의 TV, LG TV는 최고의 대형 OLED TV에 각각 이름을 올렸다.
앞서 삼성 QLED TV는 독일 영상·음향 전문 평가지 비디오에서도 TV 부문 역대 최고점을 부여받았고 LG 올레드 TV도 프랑스 크슈아지르, 네덜란드 콘수멘텐본드 등에서 최고 평점을 따냈다.
업계 관계자는 "유럽은 화질을 중시해 프리미엄 TV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편"이라며 "코로나로 TV 사용 시간이 늘어난 것도 프리미엄 TV 업체들엔 긍정적 신호"라고 설명했다.
(사진=LG전자/삼성전자)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이휘경  기자

 ddehg@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