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아연, 신곡 ‘썸 타긴 뭘 타’ 기대 포인트 #새둥지 #성숙美 #짝사랑 종결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0-06-16 07:19  

백아연, 신곡 ‘썸 타긴 뭘 타’ 기대 포인트 #새둥지 #성숙美 #짝사랑 종결




가수 백아연이 16일 오후 6시 발매되는 신곡 ‘썸 타긴 뭘 타’를 통해 1년 6개월 만에 컴백하는 가운데, 업계 및 리스너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오디션 스타에서 ‘음원 강자’ 반열에 오르기까지, 매번 한층 더 성숙해지는 음악 세계로 탄탄한 팬층을 만든 백아연이기에 그의 새로운 출발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

새 소속사에 둥지를 틀고, 더욱 성숙해진 모습으로 돌아온 백아연. 이번에도 공감 가득한 음악으로 돌아온 그의 컴백이 기대되는 포인트 세 가지를 살펴봤다.

▲ JYP 떠나 새 둥지 ‘이든엔터테인먼트에서 선보이는 첫 음악’

백아연은 지난 2011년 SBS 오디션 프로그램 ‘K팝스타 시즌1’에서 TOP3를 차지한 이듬해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에 둥지를 틀었다. 이후 오랜 시간 동안 JYP와 함께했고, 그 안에서 자신만의 음악 세계를 구축해 왔다. ‘이럴 거면 그러지 말지’, ‘쏘쏘’, ‘달콤한 빈말’ 등의 히트곡도 그 안에서 탄생했다.

이어 백아연은 지난해 8월 JYP와 계약이 만료되면서 12월 이든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맺었다. 데뷔 이후 첫 이적이었던 만큼 팬들 사이에서도 그의 새로운 변화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 하지만 백아연은 신중했다. 서둘러 활동하지 않았다. 그는 1년 6개월 간 자신의 음악 세계를 더욱 단단하게 갈고닦았다. 신곡 ‘썸 타긴 뭘 타’는 소속사를 옮긴 후 백아연이 처음으로 선보이는 곡인 만큼 익숙하면서도 신선한 그의 음악 세계를 다시 마주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 단정한 소녀 이미지 탈피 ‘성숙해진 비주얼’

팬들은 백아연의 소녀 이미지를 많이 떠올린다. 그도 그럴 것이 어린 나이에 ‘K팝스타 시즌1’에 출연했고, 단정한 비주얼과 청아한 목소리로 노래했기 때문. 그의 소녀 같은 매력은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밖에 없었다.

그러나 1년 6개월 만에 컴백하는 백아연은 기존의 이미지와는 또 다른 모습으로 팬들을 마주할 예정이다. 앞서 공개된 신곡 콘셉트 이미지에서도 백아연은 한층 성숙해진 모습으로 시선을 모았다. 단정하고 소녀스러운 느낌에서 완전히 벗어나기보다 한층 더 깊어진 감성이 묻어나는 성숙한 비주얼이 그의 새로운 앨범을 기대하게 만들었다.

백아연 역시 지난 13일 유튜브 채널 ‘노래는 듣고 다니냐’에서 공개한 일상 브이로그를 통해 ‘이번 앨범에서 만날 수 있는 주목할만한 변화’에 대해 언급했다. 그는 “늦은 봄에 항상 앨범을 냈어서 어깨를 드러내거나 (시원한 옷을 입고) 재킷 사진을 찍어본 적이 없다. 이번에는 한 번도 입어 보지 않았던 페이즐리 패턴 옷을 입었다”라며 비주얼적 변화를 전했다.

▲ 봄여름 음원 강자 귀환 ‘드디어 짝사랑 종지부?’

백아연은 그간 20대 여성들이 격하게 공감하는 내용의 곡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귀에 쏙쏙 박히는 멜로디와 공감 100%의 가사로 백아연표 음악 장르를 만들었다. 특히 5, 6월에 낸 곡이 가장 많은 사랑을 받으며 ‘봄여름 음원 강자’로 자리 잡았다.

이번 신곡 ‘썸 타긴 뭘 타’는 빈티지한 브라스 섹션, 따뜻한 로즈, 다양한 어쿠스틱 악기가 어우러진 R&B 곡으로, 청하, 러블리즈, 육성재 등과 함께 작업한 작곡가 VINCENZO(비센조)가 프로듀싱을 맡았다.

특히 백아연은 “‘썸 타긴 뭘 타’는 내가 여태 냈던 노래 중에 가장 신나고 시원한 곡이라고 생각해주시면 된다”라고 전하며 궁금증을 배가시켰다. 앞서 짝사랑 가사에 맞춰 쓸쓸한 뉘앙스를 풍겼다면 이번에는 드디어 사랑을 찾은 듯한 환한 모습으로 ‘짝사랑 종지부’를 찍은 전망이다.

슬슬 뜨거워지는 초여름, 성숙해진 음악으로 돌아온 백아연이 리스너들에게 선사할 청량하고 시원한 음악 힐링이 벌써부터 기대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