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명기 `LG벨벳` 해외로…"국가별 색상 만든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0-06-16 10:00   수정 2020-06-16 10:08

비밀명기 `LG벨벳` 해외로…"국가별 색상 만든다"

'국가별 소비자 선호색상' 고려해 출시
LG 벨벳 제품 사진

LG전자가 유럽에 `LG 벨벳(LG VELVET)`을 출시하며 글로벌 시장을 공략한다.

LG전자는 독일에서 현지시간 16일 LG 벨벳 온라인 공개행사를 열었다. LG전자는 이번 공개행사를 시작으로 22일 이탈리아, 내달 스페인, 네덜란드 등 유럽 주요 국가에 LG 벨벳을 출시한다.

LG전자는 유럽을 시작으로 북미, 중남미, 아시아 등 주요 글로벌 시장에도 LG 벨벳을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해외에 출시하는 LG 벨벳에 기존 7개 색상 외에도 오로라 실버, 뉴블랙 등 3개 색상을 추가한다. LG전자 관계자는 "국가별 소비자 선호 색상 등을 고려해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고 설명했다.

한편 LG 벨벳은 해외 유력 매체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IT 전문매체 폰아레나는 "LG 벨벳은 차별화된 후면 디자인을 완성한 스마트폰이다"며 특히 물방울 카메라 디자인은 카툭튀 디자인을 싫어하는 고객의 이목을 끈다"고 평가했다.

슬래시기어는 "LG 벨벳 디자인은 다른 휴대폰에 적용된 투박한 카툭튀와는 차별화됐다"고 말했다. 또 "보수적인 컬러부터 과감한 컬러까지 다양한 색상을 선보였다"고 설명했다.

LG 벨벳은 `물방울 카메라`, `3D 아크 디자인` 등 완성도 높은 디자인을 구현했다. 물방울 카메라는 후면 카메라 3개와 플래시가 마치 물방울이 떨어지는 듯 세로 방향으로 배열됐다.

또 LG전자는 LG 벨벳에 6.8형 P-OLED 기반 20.5:9 화면비의 풀비전 디스플레이 탑재해 몰입감 높은 시청 환경을 구현했다.

LG 벨벳 후면 글라스 아래에 머리카락 두께의 1/100 수준인 1㎛이하 간격으로 `광학 패턴`을 적용해 색감을 더 깊이 있고 입체감 있게 표현했다. 특히 `일루전 선셋`에는 광학 패턴 외에도 나노 물질 수백 층을 쌓아 올린 `나노 적층` 필름을 붙여 매력적인 색상을 완성했다.

LG 벨벳은 ▲2개의 고성능 마이크로 생생한 소리를 담을 수 있는 ASMR 레코딩 ▲배경 소음과 목소리를 구분해 조절하는 보이스 아웃포커스 ▲촬영 영상을 짧게 압축해 담는 타임랩스 컨트롤 등 멀티미디어에 최적화된 기능도 탑재했다.

LG전자 MC해외영업그룹 정수헌 부사장은 "코로나19를 감안해 LG 벨벳 해외 마케팅은 언택트 마케팅을 중심으로 전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그는 "이를 통해 LG 벨벳의 볼수록 만지고 싶은 디자인, 6.8형 풀비전 디스플레이,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 등을 보다 많은 고객이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