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원 지식산업센터, 광역 교통 프리미엄으로 분양 조기 마감 예상

입력 2020-06-16 09:36  


부동산의 가치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입지이며 입지의 가치를 결정하는 것은 교통망이다. 주택은 물론 지식산업센터, 오피스텔 같은 상업용 부동산에서도 마찬가지다. 같은 수준의 건물이라도 위치에 따라 가치가 수십 배 이상 차이가 나기도 한다.

현재는 저평가된 부동산이라도 교통편이 좋은 입지라면 미래가치가 높다고 볼 수 있다. 대표적으로 지하철역과의 거리, 주변 간선도로/고속도로의 개수, 서울 진입까지 소요시간 등을 예로 들 수 있다. 지하철역이 가까울수록, 주변에 간선도로가 많을수록, 서울 진입까지 빠를수록 가치가 높아지는 것이다.

최근에는 교통망에도 게임체인저(Game Changer)가 등장했다. 바로 수도권광역급행철도, GTX다. 서울과 수도권 외곽도시를 쾌속으로 연결함으로써 교통난 해소를 통한 시민들의 삶의 질 제고와 지역균형발전을 도모할 목적으로 기획된 GTX 3개 노선이 모두 뚜렷한 윤곽을 잡아가면서, 주택, 비주택 할 것 없이 각 노선 일대의 부동산 시세는 연일 상승곡선을 이어가고 있다.

인천 남동구에 들어설 예정인 마크원 지식산업센터는 지하철 역세권, 촘촘하게 둘러싼 고속도로망, 여기에 GTX 노선까지 모든 교통 호재의 수혜를 받은 지식산업센터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종사자 수만 10만 명 이상인 인천 최대의 산업단지 남동산업단지에 들어서는 마크원 지식산업센터는 호구포역에서 직선거리로 약 300m, 도보로 약 3분을 자랑하는 초역세권 입지에 제2, 제3경인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제2외곽순환고속도로(예정)에 인접해 전국 각지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으며 송도신도시에 개통될 GTX-B노선 이용도 편리하다. 해당 노선은 최고 시속이 180km에 달해 개통 시 송도역에서 서울역을 27분대에 주파할 수 있다(기존 82분).

마크원 지식산업센터는 이에 더해 내적으로도 호재를 더했다. 분양 관계자는 "IBK기업은행과의 MOU 체결로 계약금부터 대출이 가능하게 됐다. 일반적으로 지식산업센터의 수분양자들은 분양대금의 10% 수준인 계약금을 현금으로 준비해야 하지만, 마크원 지식산업센터는 계약금부터 중도금까지 무이자로 대출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또한 마크원 지식산업센터는 산자부가 조성한 `산업단지 환경개선펀드`의 지원을 받아 사업안정성이 뛰어나며, 관계사 역시 산자부 출자기업인 ㈜디디티, 한국산업단지공단, JB자산운용, KDB산업은행, IBK기업은행, 코리아신탁 등의 화려한 라인업을 자랑한다.

최근에는 지식산업센터에 대한 전문 건설 노하우를 갖춘 대림그룹의 건설 계열사인 고려개발 주식회사가 주식회사 삼호와 합병이 승인되면서 오는 7월 1일 기준으로 `대림건설 주식회사`로 출범, 규모와 시공능력까지 업그레이드되었다는 평이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인구는 많지만 열악한 환경에 있던 남동산업단지 기업들의 신축 이주 수요까지 겹쳐 마크원 지식산업세터는 분양이 조기 완판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한편, 마크원 지식산업센터는 현재 현재 분양 계약 중이며, 현장 홍보관은 인천광역시 남동구 고잔동, 제2 홍보관은 논현동에서 운영 중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