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서울국제주류 박람회서 `LG DIOS 광파오븐` 선보여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0-06-16 17:50  

LG전자, 서울국제주류 박람회서 `LG DIOS 광파오븐` 선보여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된 국내 최대 규모 주류 전문 전시회 `2020 서울국제주류 박람회`에 LG전자가 참가했다.

LG전자는 행사장 내 부스에서 홈브루, 와인셀러와 함께 `LG DIOS 광파오븐`을 진열해 관람객에게 제품 체험 및 요리 시식의 기회를 제공했다.

최근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맥주와 함께 집에서 손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가정 간편식(Home Meal Replacement)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을 반영해 LG전자는 여름철 맥주 소비량이 증가하는 추세에 따라 주류와 어울리는 메뉴를 중점적으로 선보였다.

`LG DIOS 광파오븐`은 매년 성장하는 가정 간편식 시장에서 효과적인 조리 기구로 입지를 굳건히 다져왔다. 여기에는 한식, 양식 등 가정 간편식 품목이 다양화되면서 보다 맛있고 건강하게 HMR 을 즐기려는 문화가 확산된 배경이 있었다.

특히 LG전자는 인공지능쿡 기능을 통해 ThinQ 앱과 클라우드 서버를 연동하여, 간편식에 최적화된 조리법을 설정해주는 신기술을 선보였다.

인공지능쿡은 광파오븐을 Wi-Fi에 연결 및 ThinQ 앱과 연동하고, 해당 앱에 접속해 스마트폰 카메라로 가정 간편식에 삽입된 바코드를 찍기만 하면 최적화된 조리 모드와 시간을 설정해주는 기능이다.

조작이 간편하기 때문에 누구나 쉽고 빠르게 가정 간편식을 요리할 수 있다. 현재 인공지능쿡은 풀무원 41가지 식품에 적용되어 있고 향후 메뉴를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LG DIOS 광파오븐에는 마그네트론 열원과 광파히터, 메탈히터, 열풍히터의 3가지 히터 열원이 함께 내장돼 있어, 마이크로웨이브를 활용해 식재료 속 물 분자를 진동시켜 열을 만들어 식재료 속을 익혀주고, 3가지 히터 열원을 활용하여 식재료 겉면을 노릇하고 바삭하게 익혀 식감 향상을 돕는다.

이번 박람회에서 `LG DIOS 광파오븐`은 보다 맛있는 음식 조리가 가능하다는 특장점과 더불어 `인공지능쿡`과 `가정 간편식 구매 서비스` 등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이는 부가 기능으로도 많은 주목을 받았다.

간편식 구매 서비스는 ThinQ 앱에서 인공지능쿡이 적용된 가정 간편식 제품 구매가 가능한 서비스이며, 인공지능쿡과 더불어 해당 서비스는 풀무원 제품 41종에 한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추후 지속적인 확대를 통해 간편식 시장과의 동반 성장을 공략할 예정이다.

LG전자 관계자는 "연간 3.5만 명이 방문하는 큰 규모의 박람회에서 `LG DIOS 광파오븐`의 우수성을 선보일 수 있어 매우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며, "가정 간편식 조리에 최적화된 광파오븐을 활용해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