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비스포크' 식기세척기…"한국 식생활 맞췄다"

이지효 기자

입력 2020-06-18 11:00  

7개 색상 비스포크 패널 적용
한국 식생활에 최적화된 기능
삼성전자 모델이 수원 삼성전자 디지털시티 프리미엄하우스에서 차별화된 세척 성능에 디자인 혁신을 더한 ‘비스포크(BESPOKE) 식기세척기’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가 `비스포크(BESPOKE) 식기세척기`를 18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3~5인 가구에 적합한 12인용 제품으로 다양한 주방 인테리어를 완성할 7가지 색상의 비스포크 패널을 적용했다. 글램 화이트, 글램 핑크, 글램 베이지, 글램 네이비, 글램 딥 차콜, 코타 화이트, 코타 차콜 등이다.

비스포크 냉장고처럼 이사를 가거나 주방을 리모델링할 때 패널만 따로 교체하는 것이 가능하다.

삼성 비스포크 식기세척기는 한국인의 식생활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국내 최초의 4단 세척 날개로 `입체 물살`을 구현해 사각지대 없이 강력한 세척을 한다. ▲눌어 붙은 밥풀이나 양념도 깔끔하게 씻어내는 `스팀 불림` 등 한국형 맞춤 옵션 ▲한식에서 자주 사용되는 오목한 그릇 수납에 용이한 `3단 한국형 선반 시스템` 등을 적용했다.

위생에 민감한 한국 소비자를 위해 ▲세척할 때마다 신선한 물을 공급하는 직수 방식은 물론 ▲75도의 고온수를 사용하는 `살균세척` 옵션을 탑재했다. 이 옵션을 사용하면 대장균·살모넬라균·리스테리아균 등의 유해 세균과 로타·노로·A형간염 등의 바이러스를 99.999% 살균해 준다.

삼성 ‘비스포크(BESPOKE) 식기세척기’ 제품 사진.

이번 신제품에는 스마트싱스(SmartThings) 앱을 통한 IoT 기능이 추가됐다.

원격으로 코스와 옵션을 선택할 수 있고, 세척 진행 상황이나 기기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젖병 소독이나 냄비·프라이팬 세척 등의 추가 코스를 다운로드 할 수도 있다.

다양한 종류와 재질의 식기를 감안해 최적의 맞춤 코스를 추천하는 `세척 레시피`와 효율적으로 식기를 수납할 수 있는 팁을 알려주는 `로딩 가이드` 등의 기능을 넣었다.

삼성 비스포크 식기세척기는 싱크대나 가구장에 설치하는 `빌트인` 과 공간 제약 없이 독립적으로 설치할 수 있는 `프리스탠딩` 타입 겸용으로 출시된다.

출고가는 144만에서 149만원이다.

한편 삼성 빌트인 식기세척기를 구매하는 소비자들은 `원스톱 설치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다. 전담 협력사 설치팀이 제품 구매 후 1~2일 안에 싱크대 리폼 공사부터 제품 설치까지 맞춤형으로 제공한다. 디지털 인버터 모터는 10년 무상 보증을 받을 수 있다.

정유진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삼성전자는 한국인의 식생활에 적합한 한국형 식기세척기를 개발하는데 역량을 집중해온 데 이어 디자인을 중요시하는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해 비스포크 패널을 적용했다"며 "강력하고 위생적인 세척 성능은 물론, 차별화된 디자인과 IoT 기능까지 더해진 이번 신제품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주방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