곧 피서철…방역당국 올여름 '해수욕장 예약제' 추진

입력 2020-06-18 09:35  


정부가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해수욕장 내 `코로나19` 전파를 막기 위한 방법으로 `해수욕장 예약제`를 추진한다.
박능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1차장(보건복지부 장관)은 18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수도권 일상 곳곳으로 파고들고 있다"면서 경각심을 늦춰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박 1차장은 이날 정부세종청사에서 주재한 중대본 회의에서 "무등록 방문판매업소에서 시작된 집단 감염은 교회, 학원, 버스 등 우리 일상으로 계속 번져나가고 있다"며 "초기에는 고령층 위주로 감염이 확산했으나 (이제는) 어학원과 헬스장 등을 통해 청년층에까지 전파가 확대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 "무등록 방문판매업소를 직접 방문한 확진자보다 추가 (접촉)전파로 인한 지역사회 확진자가 3배 이상 많고, 대전 등 비수도권 지역에서도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다"며 "현재까지는 소규모 감염이지만 자칫 지역 내 연쇄 감염으로 이어질 수 있어 긴장의 끈을 늦출 수 없는 상황"이라고 우려했다.
박 1차장은 "방역당국은 검사와 격리보호, 치료 등 일련의 과정을 차질없이 진행하기 위해 각 지역의 병상, 임시생활시설, 생활치료센터 등을 충분히 확보하겠다"면서 코로나19 관련 시설 지정을 우려하는 해당 지역 주민들의 협조도 당부했다.
이어 "다중이용시설 중 `식당`은 감염 위험이 매우 높다"면서 "일상생활에서 늘 이용하는 곳이므로 음식 덜어 먹기, 지그재그 앉기, 식사 시 대화 자제 등의 거리두기 수칙을 준수해달라"고 요청했다.
중대본은 이날 QR코드 기반의 전자출입명부 제도 보완, 전국 해수욕장의 코로나19 방역 관리 방안 등을 논의했다.
박 1차장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에 앞서 방역당국과 해양수산부는 기존의 해수욕장 거리두기 수칙을 개정하고, 해수욕장 예약제를 도입하겠다"면서 "예약제는 방역 관리를 위해 처음으로 시행하는 방안으로, 지방자치단체에서는 좋은 아이디어를 제시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와 관련해 전남도가 전날 해수욕장 `안심 해수욕장 예약제` 시행 계획을 발표하는 등 각 지자체도 예약시스템을 통해 해수욕장별 이용객 혼잡도를 줄이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해수욕장 예약제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khkkim@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