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호재 품고 대기수요 많은 수원 입성 KCC건설 '서광교 파크 스위첸' 19일 1순위 청약

입력 2020-06-18 13:35  


올 상반기 수원에서 분양한 신규 아파트들이 모두 1순위에서 마감하며 여전히 지역 부동산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2월부터 팔달구와 함께 장안구와 권선구, 영통구도 조정대상지역으로 지정됐지만 규제 전과 다름 없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 것이다. 새 아파트 대기수요가 많고 교통호재가 많은 것이 원인으로 보인다.

한국감정원에 따르면 올해 수원시에서 분양한 신규 단지는 총 4개 단지로 모두 두 자릿수 이상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다. 단지별로 보면 ▲매교역푸르지오SK뷰(145.72대 1) ▲더샵광교산퍼스트파크(22.58대 1) ▲쌍용더플래티넘오목천역(16.64대 1) ▲영통자이(15.99대 1)이다. 규제 속에서도 흔들림 없는 인기를 보여주었다.

수원시는 노후 아파트 비율이 높은 지역이다. 부동산114자료에 따르면 2019년기준 수원시에 공급된 아파트는 총 26만8688가구이다. 이 중 입주한지 10년이 넘은 아파트는 18만9453가구로 전체의 71%를 차지한다. 특히 수원시 팔달구와 장안구는 입주 10년 아파트 비율이 각각 97%, 87%를 차지할 정도로 새 아파트 공급이 희소한 지역이다. 때문에 새 아파트 대기수요가 풍부한 상황이다.

여기에 가시화된 교통 호재는 수원시의 높은 미래 가치를 보여주고 있다. 올해 수원외곽고속도로가 개통될 예정이다. 수원외곽고속도로가 개통되면 영동고속도로와 용서고속도로와 함께 타 지역으로 이동이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또한 신분당선 연장선이 2023년 착공 예정으로 착공 때 지역 가치가 한번 더 올라 갈 것으로 예상된다. 여기에 경기 안양시 인덕원~경기 화성시 동탄을 연결하는 인덕~동탄선도 2026년 개통을 앞두고 있다.

GTX-C노선 역시 2021년 착공을 목표로 사업이 진행 중이며, 예정대로 2021년에 착공되면 5년 뒤에 개통돼 서울 접근성이 우수한 지역으로 다시 한번 떠오를 것으로 기대된다.

수원시 장안구 연무동에서 6월에 분양을 앞둔 `서광교 파크 스위첸`에도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경기 수원시 장안구 연무동 수원 111-5구역 주택재건축을 통해 KCC건설이 공급하는 `서광교 파크 스위첸` 지난 8일 사이버견본주택을 오픈했다. 18일(목)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9일(금) 해당지역 1순위 22일(월) 기타지역 1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29일(월)이며 정당계약은 7월 10일(금)부터 7월14일(화)까지 진행된다.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9층, 총 9개 동, 전용면적 52~84㎡, 총 1130가구 규모의 브랜드 대단지로 이 중 이번 일반분양 대상은 전용 52~84㎡, 374가구이다.

서광교 파크 스위첸이 조성되는 장안구 연무동은 이미 교육시설과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는데다 광교신도시와도 인접해 다양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지리적 장점을 갖추고 있다.

또한 선호도 높은 소형 평면 위주로 구성돼 있어 새집으로 내 집 마련을 계획하고 있는 수요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전용 52㎡ 타입은 희소성 높은 틈새 소형 평면으로 실거주자들에게는 물론 투자자들에게도 인기가 높을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서광교 파크 스위첸은 수원 장안구 도심 입지로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갖췄다. 단지 도보권 내에 창용초·중, 수원외고 등 각급 학교가 인접해 있는데다 경기대, 아주대 등 대학교와 광교신도시, 수원중심권 학원가 이용이 용이한 학세권 입지를 갖추고 있다.

경기남부지방경찰청, 경기도교육청을 비롯한 다양한 행정기관과 수원월드컵경기장, 수원종합운동장 등 체육시설 및 이마트, 홈플러스 등의 생활 편의 시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단지 인근으로 연암공원, 광교공원 등 다양한 녹지까지 갖춰져 있어 쾌적한 주거여건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광교테크노벨리가 인근에 위치하여, 직주근접에도 매우 용이하다.

교통 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앞 창룡대로를 통해 영동고속도로와 용서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 이용이 용이하며, 수원외곽순환도로(2020년 예정) 역시 개통 예정이다. 서광교 파크 스위첸 앞 대로변에 잠실과 강남, 사당, 서울역 등으로 이동하는 광역버스 노선이 다양하게 구축돼 있다. 때문에 대중교통망을 이용해 서울 강남 및 도심권역으로 이동도 편리하다.

입주민의 생활 수준을 높여줄 첨단 스마트 시스템 및 상품이 도입된다. 원 패스 스마트 키 시스템을 적용해 공동 현관문 자동 열림, 엘리베이터 자동호출 등 생활의 편리함을 높이고 400만 화소의 고화질 CCTV를 설치해 방범 및 안전을 강화했다. 이외에도 친환경 에너지 시스템을 이용해 관리비 부담을 감소시키고, 맞통풍 구조(일부타입 제외) 및 특화 평면, 차별화된 외관 특화 디자인, 최첨단 스마트(loT)서비스 등 스위첸 브랜드만의 혁신을 선보인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