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너지, 주유소에서 차량 통합관리 앱 운영…"주유에서 정비까지 OK"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0-06-21 13:04  

SK에너지, 주유소에서 차량 통합관리 앱 운영…"주유에서 정비까지 OK"

주유고객의 불편 사항이던 각종 차량관리 모두 해결하는 ‘서비스 플렛폼 머핀’ 앱 개발


SK에너지가 운전 고객들의 차량관리에 대한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주유소를 기반으로 한 통합 차량관리 플랫폼을 개발하고, 이를 실행하기 위한 스마트폰 앱인 `머핀`을 도입해 고객들에게 제공한다고 21일 밝혔다.

이에 따라 SK에너지 주유소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22일부터 `머핀(Muffin)` 앱(App)을 설치하면 SK에너지 주유소 200여곳에서 보다 간편하게 주유 주문과 결제가 가능하다.

회사는 연말까지 전국에 있는 SK에너지 주유소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SK에너지 측은 이 서비스가 과일, 채소 등 다양한 재료를 활용해 만들 수 있는 특징을 갖고 있는 머핀(Muffin)과 유사하다는 측면에서 이름을 정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 브랜드가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주유소 서비스를 만들겠다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전략 방향에 부합한다고 덧붙였다.

머핀은 서비스명 그대로, 기존의 단순한 주유 주문 및 결제 기능에 국한돼 있지 않다.

SK에너지는 올해 연말까지 전국 SK에너지 주유소로 서비스를 확대한 이후, 세차와 주차, 발렛파킹 등을 포함해 자동차 정비, 보험 등 순차적으로 서비스 영역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회사는 지난 달, 세차와 발렛파킹 관련 카케어 서비스 업체 6개사와 제휴 협약식을 체결하고 카 케어 플랫폼 사업 개발을 밝힌 바 있다.

SK에너지 주유고객들이 사전에 설치한 머핀 앱에 차량번호, 주유패턴(유종, 주유량, 금액 등) 및 결제수단을 등록해 놓으면 주유소에서 차량번호 입력만으로 주유 주문과 결제까지 한번에 진행되는 구조다.

결제수단으로는 신용카드 뿐만 아니라 카카오페이와 같은 간편결제 서비스도 사용 가능하다.

고객들이 주유소에 도착해 `머핀 주유에요`라고 주유원에게 알리면 주유원은 차량번호를 조회해 주유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이다.

셀프 주유소에서는 운전자가 주유기 화면에 직접 차량번호를 입력하면 추가적인 주문·결제 절차 없이 주유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조경목 SK에너지 사장은 "주유소 기반의 고객서비스에서도 머핀을 도입함으로 SK에너지는 생산-유통 전반에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Digital Transformation)이 확장되게 됐다"며, "차별화된 서비스와 고객들이 신뢰할 수 있는 플랫폼을 통해 고객가치를 혁신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