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트렉스, 아마존 알렉사 SI 선정 업체와 제휴…모빌리티 강화

김정필 부장

입력 2020-06-22 09:33  


-국내 인공지능 스타트업 ICON.AI와 맞손
-車인포테인먼트에 음성인식 솔루션 적용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기업 모트렉스가 아마존 알렉사 SI 인증 업체인 ICON.AI와 차세대 AVN제품 출시를 위한 솔루션 개발에 나선다.
22일 모트렉스(대표이사 이형환)는 ICON.AI와 차세대 AVN제품 솔루션 개발을 위해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각사의 핵심 기술력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인공지능(AI) 솔루션을 접목시켜 차량 인포테인먼트 음성인식 솔루션 개발에 나설 계획이다.
모트렉스 관계자는 “스마트카, 커넥티드카 시대가 도래하면서 AI 관련 기업들과 협력이 중요해지는 시기에 아이콘에이아이와 협력하게 됐다”며 “차세대 제품 출시를 위한 첫 단추를 꿰는 계기”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아이콘에이아이는 인공지능 기술 전문 기업으로 아마존에서 국내에서 유일하게 선정한 알렉사 SI 업체다.
회사는 아마존으로부터 인공지능 기술력을 인정받아 알렉사 관련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서비스를 지원받는다.
알렉사는 현재 글로벌 시장 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는 AI 음성인식 플랫폼으로 스마트폰, AI 스피커 등 다양한 디바이스를 통해 사용자와 의사소통 및 각종 디바이스를 컨트롤 할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아마존은 CES 2020에서 알렉사를 스마트 모빌리티 시장으로 영역을 확장하겠다는 포부를 밝히며, 알렉사 오토(Alexa Auto)라는 모빌리티 솔루션을 공개한 바 있다.
알렉사 오토(Alexa Auto)는 음성인식 컨트롤뿐 아니라 아마존 페이 등 결제 기능도 제공하는 인공지능 솔루션으로 현재 BMW, 아우디, 포드, 렉서스, 도요타, FCA, 람보르기니 등 완성차에 적용되고 있다.
모트렉스는 자체 보유한 차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알렉사 오토시스템을 도입해 신제품 출시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이형환 대표이사는 “AVN에서 한 단계 발전된 AVNT 출시에 이어, 알렉사가 적용된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솔루션 출시에도 박차를 가해 운전자의 사용자경험(UX)을 극대화하는 한편, 완성차 업체들을 사로잡는 미래형 제품 보급으로 글로벌 전장업체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