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에서 업무까지 배후수요 확보한 '현대 테라타워 감일 상업시설' 주목

입력 2020-06-22 10:31   수정 2020-06-22 12:33


배후수요가 성공 투자의 키포인트로 떠오르면서 배후수요가 풍부한 상업시설이 각광받고 있다.

수익형 부동산의 경우 성공 투자전략으로 대표적 3가지가 있다. 이는 수익성, 안정성, 환금성인데 풀이해보면 얼마나 많은 수익을 벌어들일 것인가, 어떻게 이 수익을 유지할 것인가, 향후 현금화 가능성으로 구분할 수 있다. 하지만 이러한 상업시설의 투자 전략이 실현되기 위해서는 `수요` 확보가 선행되어야 한다.

먼저 상업시설을 직접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배후수요와 타 지역에서의 접근성이 높은지, 추가적인 유동성 증가가 일어날 수 있는 곳인지 잘 파악해서 접근해야 한다. 수익이 활발한 상권의 조건이 까다로운 만큼 새로 상권이 형성되기까지 시간이 소요되는 곳 보다는 이미 안정적인 배후수요를 갖춘 상권의 상업시설이 인기가 높은 것도 바로 이 때문이다.

상업시설은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을수록 수익률이 높아지고 안정적으로 그 수익이 유지될 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 탄탄한 배후수요를 품은 상업시설은 많은 이들의 이목을 집중적으로 받으며, 단기간에 분양이 완료될 정도로 대내외적인 가치를 입증 받고 있다.

일례로 동탄2신도시에 공급된 상업시설의 경우 인근에 약 5천여 가구의 배후수요를 품은 입지라는 점이 부각되며, 단기간에 완판됐다. 이어 일산한류월드에 분양된 또다른 상업시설 역시 계약 5일 만에 완판에 성공하기도 했다. 한류월드 내 개발에 따른 탄탄한 배후수요를 품고 있어 많은 투자자가 몰렸기 때문이다.

부동산 전문가는 "상업시설 주변으로 대형 주거단지가 위치하고 주거단지 곳곳을 오갈 수 있는 내부교통망과 인근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는 광역교통망까지 촘촘하게 갖춘 상업시설이라면 투자 가치가 매우 우수하다고 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처럼 배후수요가 상업시설의 성공 투자 주역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가운데 현대엔지니어링이 6월 분양 예정에 있는 `현대 테라타워 감일 상업시설`에 많은 이들의 관심이 집중돼 눈길을 끈다.

이는 다른 상업시설보다도 희소성이 높기 때문이다. 실제 `현대 테라타워 감일 상업시설`이 공급되는 감일지구는 낮은 상업용지 및 근린생활시설용지 비율(3%대)을 갖춰 상업시설 투자 시에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실제 송파구와 연접해 있는 지리적인 입지 여건을 특장점으로 하여 지식산업센터 입주기업들의 고정수요는 물론 사업지와 약 300m 거리의 약 2,200여세대의 아파트와 공원, 문화복합시설, 종교시설 이용객과 감일지구 약 1만4천여세대 아파트 배후수요를 안정적으로 확보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아파트 배후수요를 확보할 수 있는 길목에 위치한데다 다수의 소규모 사옥이 추가로 공급 예정인 약 1만9천여㎡ 규모의 오피스타운 부지(예정)로 이어지는 입지도 선점했다. 이에 주중에는 업무수요를, 주말에는 주거수요까지 확보하는 주거ㆍ비즈니스 혼합상권으로 주 7일은 물론 365일 풍부한 수요를 흡수할 것으로 기대된다.

여기에 위례신도시(약 4만4,000여가구), 3기신도시인 교산신도시(약 3만2,000여가구)를 잇는 허브(HUB) 입지에 속해 풍부한 수요를 장기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점쳐지고 있다.

또한 대로변에 위치해 있다는 지리적인 특성과 함께 다양한 특화설계가 반영된다는 점에 힘입어 끊임없는 수요 확보까지 이뤄낼 것으로 보인다.

`현대 테라타워 감일 상업시설`은 감일지구를 오가는 핵심 도로인 감일순환로, 신우실로와 연결되는 대로변에 위치해 차량 운전자 및 보행자의 눈에 잘 띄는 최적의 가시성을 확보했다. 또한 다수의 소규모 사옥이 추가로 공급 예정인 약 1만9천여㎡ 오피스타운 부지로 이어지는 길목에 위치하고 있어 이 곳에 입주한 기업 종사자들을 수요로 확보하기에 용이하다.

여기에 오픈라운지(지상 1층), 선큰정원(지하 1층) 등 휴게시설까지 마련되는 등 유동인구를 고객으로 확보해 체류시간까지 늘리며, 상업시설의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현대 테라타워 감일 상업시설`은 송파생활권인 감일지구에 첫번째로 들어서는 지식산업센터의 상업시설이며, 여타 지식산업센터의 상업시설과 달리 낮은 상업시설 비율로 희소성이 높다. 또 필수 업종 유치만으로도 상권 활성화와 법정기준 대비 219% 높은 466대의 차량이 주차할 수 있는 넓은 주차공간도 마련되는 만큼 감일지구 내에서도 내로라 하는 상업시설이 될 전망이다. 한편 현대엔지니어링의 `현대 테라타워 감일 상업시설`은 6월 분양될 예정이며, 홍보관은 서울시 송파구 양재대로 1164(올림픽공원사거리) 홍일빌딩 2층 201호에 위치해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