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Save ME’ 뮤직비디오 5억뷰 돌파…한국 가수 최다 기록 자체 경신

입력 2020-06-22 14:20  




그룹 방탄소년단의 ‘Save ME’ 뮤직비디오가 5억뷰를 돌파했다.

2016년 5월 발매된 방탄소년단의 스페셜 앨범 ‘화양연화 영 포에버(Young Forever)’의 수록곡 ‘Save ME’ 뮤직비디오는 22일 오후 1시 42분경 유튜브 조회수 5억 건을 넘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DNA’,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FAKE LOVE’, ‘불타오르네 (FIRE)’, ‘MIC Drop’ 리믹스, ‘IDOL’, ‘쩔어’ 그리고 ‘피 땀 눈물’에 이어 통산 9번째 5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며 한국 가수 최다 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방탄소년단의 ‘Save ME’는 감성적인 보컬과 청량감 있는 사운드가 돋보이는 곡으로, 남루한 현실 속에서 서성대는 청춘들의 심정을 대변하는 가사로 공감대를 형성했다.

또한 ‘Save ME’ 뮤직비디오는 원테이크 기법으로 촬영돼 방탄소년단의 퍼포먼스를 잘 보여준다. 특히 낮게 깔린 구름을 배경으로 바람을 맞으며 노래하는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모습은 서정적이면서도 애잔한 곡의 분위기를 배가시킨다.

방탄소년단은 총 25편의 억뷰 돌파 뮤직비디오 기록을 갖고 있다. ‘DNA’ 10억뷰,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8억뷰, ‘FAKE LOVE’ 7억뷰, ‘불타오르네 (FIRE)’ ‘MIC Drop’ 리믹스 ‘IDOL’ 6억뷰, ‘쩔어’ ‘피 땀 눈물’ 5억뷰, ‘Not Today’ 4억뷰, ‘상남자’ ‘봄날’ 3억뷰, ‘호르몬 전쟁’ ‘I NEED U’ ‘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2억뷰, ‘Danger’ ‘하루만’ ‘We are bulletproof PT.2’ ‘RUN’ ‘Serendipity’ ‘Singularity’ ‘No More Dream’ ‘ON’ ‘IDOL (Feat. Nicki Minaj)’, 그리고 ‘Black Swan’ 뮤직비디오가 조회 수 1억 건을 넘어섰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