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들, 출사표 던져라"…SK 최태원의 새 화두

김민수 기자

입력 2020-06-23 17:49   수정 2020-06-23 17:38

    <앵커>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오늘(23일) 올해 그룹 확대경영회의를 열고, 코로나19 이후의 새로운 경영철학을 제시했습니다.

    단순한 재무적 성과를 넘어 기업이 만드는 유무형의 가치를 포함한 '총체적인 기업가치'를 만들 것을 주문했습니다.

    김민수 기자입니다.

    <기자>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새로운 경영 화두로 던진 '총체적 기업가치'는 경제적인 가치 뿐 아니라 지속성장과 고객신뢰 같은 사회적 가치 그리고 일하는 문화와 같은 유·무형 자산의 가치를 모두 포괄하는 개념입니다.

    최태원 회장은 오늘(23일) 열린 2020 확대경영회의에 참석해 "CEO들이 이 같은 기업가치 구성 요소를 활용해 시장, 투자자, 고객 등과 소통하고 신뢰를 확보할 수 있는 자신만의 성장 스토리를 만들어야 한다" 말했습니다.

    매년 6월에 열리는 확대경영회의는 최 회장을 비롯해 SK그룹 주요 계열사 CEO들이 한자리에 모여 한 해 핵심 경영전략을 세우는 최대 규모의 회의입니다.

    최 회장은 특히 CEO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수 차례 강조했습니다. 성장을 가로막는 구조적 한계를 어쩔 수 없는 ‘주어진 환경’이 아니라 ‘극복의 대상’으로 인식하는 발상의 전환이 이뤄져야 딥체인지, 즉 근본적인 혁신이 가능하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무엇보다 CEO들은 이 같은 구조적 장애물을 해결하기 위한 자신만의 성장 스토리를 준비하고 출사표를 던져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CEO들이 단순히 경제적 성과를 시장에 알리는 데 그치지 않고 여러 이해관계자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반영해 신뢰를 얻어야 모두가 공감하는 스토리가 완성된다는 게 새 경영 화두의 핵심입니다.

    오늘 확대경영회의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최 회장을 비롯해 주요 관계사 CEO 등 필수인력만 직접 참석하고 주요 관계사 임원은 화상으로 회의를 참관하는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진행됐습니다.

    한국경제TV 김민수입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