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꼰대인턴' 박해진, 꼰대력 내려놓고 진짜 공감 상사로 등극

입력 2020-06-24 10:07  




현실 직장 공감 드라마로 신드롬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MBC 수목 미니시리즈 `꼰대인턴` 속 박해진이 인턴들을 따뜻하게 감싸 않으며 마지막 사건에 한발 다가간다.

`꼰대인턴`은 가까스로 들어간 회사를 이직하게 만든 최악의 꼰대 부장을 부하직원으로 맞게 되는 남자의 찌질하면서도 통쾌한 복수극을 담은 작품. `꼰대`라 불리는 사람들이 결국 우리가 될 것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세대와 세대 간의 어울림을 그리고 있어 현실 직장 이야기를 통한 공감을 이끌어 내고 있다.

극 중 라면회사의 최고 실적을 자랑하는 가열찬(박해진) 부장은 인턴시절 자신을 고난의 구렁텅이에 빠뜨렸던 상사 이만식(김응수)을 시니어 인턴으로 맞으면서 좌충우돌 이야기가 펼쳐지고 있다.

인턴들에게 직장이 어떤 의미인지 생각하게 하는 드라마로 모두의 밥줄이고 그걸 관리하는 직장 상사들은 샌드위치 신세라 칭해지지만 가열찬 부장은 샌드위치 상사보다는 인턴 시절을 생각하는 부하 직원들의 편에서는 엔젤 상사를 택하며 대반전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시니어 인턴들과 신입 인턴들이 화합하며 새로운 아이디어들이 쏟아져 박수를 받았던 `미생`과 `추노` 패러디로 박수를 받은 지난 회에서 인턴들이 본인들도 모르게 채용 비리에 연루된 사실을 알게 된 가열찬 부장의 선택에 관심이 모아졌다.

이미 구자숙 전무가 제안한 상무이사 자리 인턴들의 채용 비리를 덮어준다는 약속을 어기며 인턴들이 경찰에 연행되는 마지막 엔딩이 전파를 탔다. 가열찬 부장은 인턴들을 위해 진정한 상사의 길을 택하며 그들과 화합하게 된다고. 이에 가열찬 부장은 과연 인턴들을 구해낼 수 있을지에 대해 궁금증이 이어지고 있다.

이처럼 `꼰대인턴`은 세대와 세대를 이어주는 공감을 불러일으키며 뉴스 화제성 1위와 수목극 부동의 1위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꼰대인턴’은 24일 밤 8시 55분 MBC와 국내 대표 OTT ‘웨이브(wavve)’에서 동시 방송되고 있다. 또 드라마 방영 동안 주말을 제외한 매일 오후 10시 10분에는 네이버 오디오클립을 통해 박해진과 김응수가 함께 진행하는 ‘꼰대인턴 상담소’를 청취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