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은 새우깡의 최근 한 달간(5/24~6/23) 매출이 작년보다 30% 성장한 70억 원을 기록했다고 24일 밝혔다.
비의 `깡` 이 이슈가 되자 새우깡을 떠올린 누리꾼들의 `밈(meme)` 현상이 실제 구매로 이어진 것으로 풀이된다.
농심 관계자는 "SNS에는 `1일1깡`, `식후깡` 등 해시태그와 함께 새우깡 구매 인증 사진이 연일 올라오고 있으며, 유통 업체에서도 새우깡 묶음 판매 등 판촉 활동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라며 "온·오프라인을 가리지 않는 뜨거운 인기에 힘입어 판매가 크게 늘었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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