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증시 상승…코로나19 주시 속 보잉·애플 강세 [글로벌 마감시황]

입력 2020-06-30 08:17  

    美 증시 상승…코로나19 주시 속 보잉·애플 강세

    美 5월 펜딩 주택판매지수 44.3%↑…예상 대폭 상회




    WTI 3.1%↑ 경제지표 개선세

    美 국채수익률 혼조…코로나19 확산·레벨 부담

    금 0.05%↑코로나19 우려·달러수요 증가




    마이크론 시간외↑ 실적 예상 상회

    룰루레몬 시간외↑ 피트니스 기업 미러 인수

    보잉↑ FAA 737맥스 안전성 인증시험

    길리어드사이언스, 렘데시비르 가격 책정

    니콜라↑ 전기 픽업트럭 '배저' 사전예약

    비욘드미트↓ 투자의견 하향조정




    [뉴욕 3대 지수]

    오늘 뉴욕 증시 주요 지수는 코로나19의 확산세와 주요 경제지표를 주시한 가운데 특히 보잉과 애플의 강세에 힘입어 일제히 상승했습니다. 다우지수는 2.32% 오른 25,595.80 포인트에, 나스닥 지수는 1.2% 상승한 9,874.15 포인트에, 그리고 S&P500 지수도 1.47% 오른 3,053.24 포인트에 종가형성했습니다.

    미국 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의 급증세에 일부 주에서 봉쇄 조치를 강화하며 경기 회복에 차질이 빚어질 것이라는 우려가 커진 상황인데요. 하지만 이를 반영해 지난주에 주요 지수가 큰 폭으로 내렸던 만큼 오늘장에서는 추가 하락 압력은 제한된 모습입니다. 또한 주요 경제지표가 예상보다 양호하게 나온 점도 긍정적으로 작용했는데요. 미국의 5월 펜딩 주택판매지수는 전월 대비 44% 급등해 시장 예상을 큰 폭으로 웃돌았습니다. 이와 더불어 특히 오늘장에서는 미국 연방항공청이 보잉의 737 맥스 기종에 대한 안전성 인증 시험을 할 것이라는 소식에 보잉의 주가가 14% 넘게 큰 폭으로 오르며 증시를 견인했는데요. 애플 등 주요 기술주의 주가도 장 후반들어 강세를 보이며 상승압력을 가한 모습입니다. 이에 따라 다우 오늘장에서 580.25포인트 상승마감했습니다.

    [국제유가]

    국제유가는 코로나19 확산세를 주시한 가운데 아시아와 유럽의 양호한 경제지표에 힘입어 상승했습니다. 유로존의 6월 경기신뢰지수는 개선세를 보였고, 중국의 5월 공업이익도 전년 대비 6% 증가하며 올해 들어 처음으로 플러스로 전환했습니다. 이에 따라 WTI는 3.1% 오른 39.70달러에 그리고 브렌트유는 1.8% 상승한 41.76달러에 거래되었습니다.

    [국채수익률]

    미국의 국채수익률은 코로나19의 확산세가 빠르게 늘어나고 있지만 장기물 국채수익률이 6주 이내 최저치로 떨어진 레벨 부담도 작용하며, 혼조세를 보였는데요. 10년물은 0.64%에 그리고 2년물은 0.16%에 거래되었습니다.

    [금 가격]

    금 가격은 코로나19 2차 확산 우려 속에 상승했는데요. 하지만 미국 증시가 상승으로 전환되고 달러가 강세를 나타낸 점은 금 가격의 상승폭을 제한한 모습입니다. 오늘장 0.05% 상승한 1781.20달러에 마감했습니다.

    [섹터별 등락]

    섹터별 등락 살펴보면, 전 업종 상승불을 켰습니다. 특히 제조(3.19%)와 커뮤니케이션(2.05%)이 상승세를 주도했습니다. IT도 1.11%, 금융주도 0.99% 올랐습니다.

    [개별주]

    마이크론은 오늘장에서 1.35% 상승마감했었는데요. 장 마감 후 예상을 상회하는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매출은 54억 달러를 기록했고, 조정순이익은 82센트를 기록하며, 시장 예상을 모두 웃돌았는데요. 현재 시간외 거래에서 5% 넘게 급등하고 있습니다.

    기능성 스포츠웨어 브랜드인 룰루레몬은 오늘장 1.6% 상승마감했었는데요. 장 마감 후 실내 피트니스 기업인 '미러'를 5억 달러에 인수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현재 시간외 거래에서 3% 넘게 오르고 있습니다.

    보잉은 미국 연방항공청이 737맥스 기종의 안전성 인증을 위한 비행시험을 한다는 소식에 14.4% 급등하며 오늘 다우지수의 상승을 견인했습니다.

    FAANG주도 보겠습니다. 애플은 차후 아이폰 모델에서는 충전 어뎁터나 헤드폰을 포함하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는데요. 오늘장 2.3% 올랐습니다. 한편 페이스북은 스타벅스와 코카콜라도 페이스북에서 광고를 중단하겠다고 발표하면서 장 초반에는 하락세를 보였었지만 결국 2.11% 상승마감했습니다. 이외에 구글은 2.54%, 넷플릭스도 0.87% 상승했고 반면에 아마존은 0.46% 하락했습니다.

    길리어드 사이언스는 렘데시비르 치료제가 한 병당 390달러로 책정될 것이라고 전했는데요. 사보험을 가지고 있는 미국 환자들은 총 3120달러의 비용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해당 소식에 길리어드 사이언스의 주가 장중에 상승세를 보이다 결국 보합권에서 마감했습니다.

    전기 트럭 제조업체 니콜라는 전기 픽업트럭 배저에 대한 사전예약을 받기 시작했는데요. 오늘장 6.3% 상승했습니다.

    비욘드미트는 바클레이즈가 레스토랑 산업의 불확실성을 언급하며 비욘드미트에 대한 투자의견을 비중확대에서 비중축소로 하향조정했는데요. 이에 따라 주가 7%넘게 떨어졌습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