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가 왜 식탁 밑에"...LG전자, `와인셀러·냉장고` 출시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0-07-02 10:56  

"네가 왜 식탁 밑에"...LG전자, `와인셀러·냉장고` 출시

식탁이나 조리대 아래 '빌트인' 설치
최대 41병의 와인, 최적의 환경 보관
영하 23도서 영상 10도로 온도 조절
LG전자가 초 프리미엄 빌트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인 아일랜드 와인셀러와 서랍형 냉장고를 2일 국내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아일랜드 식탁이나 조리대 아래에 빌트인으로 설치하는 언더카운터 타입이다.

LG전자는 오픈형 주방이 갈수록 늘어나는 인테리어 트렌드와 홈코노미 라이프 트렌드에 주목했다. 이 제품은 아일랜드 식탁을 중심으로 가족 모두가 음료, 간편식품, 식자재 등을 쉽게 보관하고 꺼낼 수 있도록 주방의 동선을 최적화하고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 와인 최대 41병까지 보관하는 와인셀러



아일랜드 와인셀러는 위쪽과 아래쪽 공간의 온도를 서로 다르게 유지할 수 있어 레드 와인과 화이트 와인을 구분해 최대 41병까지 보관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와인 맛, 풍미, 향 등에 영향을 미치는 진동, 습도, 온도를 최적으로 유지한다. 와인셀러 내부 선반은 너도밤나무 원목 소재를, 외관은 틴트 글래스를 적용해 인테리어 가치를 높였다.

고객이 다가가면 와인셀러가 이를 감지해 내부 조명이 자동으로 켜진다. 글라스 도어 왼쪽 상단에 손을 대면 문이 10도 가량 자동으로 열린다. 별다른 동작이 없으면 문이 자동으로 닫히고 조명이 서서히 꺼진다.

● 19단계로 온도 조절하는 서랍형 냉장고



아일랜드 서랍형 냉장고는 위아래 서랍 모두 식품을 냉동하는 영하 23도에서 쌀·잡곡·열대과일을 보관하기 좋은 영상 10도까지 19단계로 온도를 조절할 수 있다.

총 89리터 용량의 냉장고 내부는 스테인리스 스틸을 적용하여 정온 유지 및 위생 관리에 뛰어나고 내구성도 우수하다.

소프트 클로징 도어는 안전하게 서랍을 열고 닫을 수 있고 도어를 끝까지 닫아줘 냉기 보호에도 도움이 된다. 에너지 소비효율은 1등급이다.

두 제품 모두 무선인터넷(Wi-Fi)을 지원한다. 고객들은 전용 앱과 연동해 스마트폰으로 제품을 모니터링하고 온도 등을 제어할 수 있다.

아일랜드 서랍형 냉장고는 올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미국 최대 주방·욕실 전시회 `KBIS 2020`에서 공개돼 현지 언론과 관람객들의 호평을 받은 바 있다. 당시 미국 유력 인테리어 잡지 `하우스뷰티풀`은 이 제품을 KBIS 최고 제품(Best of KBIS 2020)으로 선정했다.

아일랜드 와인셀러의 가격은 300만원이며 서랍형 냉장고는 스테인리스 패널 적용시 350만원이다.

냉장고 도어의 외부 패널은 주변 인테리어에 맞춰 다르게 할 수 있다.

LG전자 베스트샵 일산본점, 대전 둔산점, 창원 상남점, 제주본점, 갤러리아백화점 광교점, 롯데백화점 광주점 등에서 제품 체험과 구입이 가능하다.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윤경석 부사장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의 차별화된 편리함과 앞선 생활가전 기술력으로 고객들에게 차원이 다른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