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컨설팅 기업 브레인PhD, 대학원 석·박사 연구계획서, 프로포절 논문 설계의 좋은 타이밍 제시

입력 2020-07-04 15:00  


물실호기(勿失好機), 좋은 기회를 놓치지 말라. 어떠한 선택에는 합리적이고 가치 있는 결과를 가져올 수 있는 굿 타이밍 즉 좋은 기회가 있다. 그러나 `때`를 놓치고 나면 좋은 결과를 기대하기 어렵다고 거듭 강조한다. 선택은 타이밍에 있다. 그리고 타이밍이 적절했을 때 성공과 직결된다.

·사 학위논문 등 논문컨설팅을 전문으로 하는 브레인PhD가 ·사 학위논문을 작성하는 과정에 연구계획서나 프로포절 준비 등 논문 설계의 단계를 좋은 기회로 활용할 수 있는 나침판을 제공하고 있다.

대학원 ·사 학위논문 작성에서 굿 타이밍은 언제일까? 논문 주제를 정하고 논문을 작성하기에 앞서 자신의 논문을 잘 안내할 지도 교수님을 선택해야 하는 순간, 연구 주제에 적합한 논문 설계를 하는 순간, 그리고 내가 정하는 연구 주제와 연구 결과가 학문적으로 가치를 찾아야 하는 순간 등이 여기에 해당할 것이다.

학문의 세계에 동참하기 위하여 ·사 학위논문을 준비하는 대학원생들에게는 가장 원론적이고 가장 어려운 선택과 결정을 해야 하는 순간들이 온다. 평소에 학문에 대한 연구자의 마음 자세가 잘 훈련되어 있는 있다면 논문을 시작할 때 연구자의 나아갈 길을 잘 찾을 수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대학원생들은 `연구`라는 개념에서부터 혼란과 혼돈을 겪게 된다. 이러한 어려움에 처한 ·사 학위논문 준비생들을 위하여 연구계획서나 프로포절 준비 등 논문 준비 단계에 방향을 안내할 수 있는 방향등이 있다면 한결 안정된 마음으로 논문 준비를 할 수 있을 것이다. 브레인PhD가 바로 이 방향등을 켜고 ·사 학위논문 준비생들을 안내하고 있다.

·사 학위논문 작성에서 연구계획서나 프로포절은 논문 설계의 핵심 도면과 같은 것이다. 논문을 작성하는 일을 `집을 짓는` 과정으로 많이 비유된다. 집을 지을 때에 설계도를 마련하고 초석을 놓는 일부터 시작하는 것처럼 논문 작성에서 연구계획서나 프로포절을 마련하는 일이 여기에 해당하기 때문이다. 주춧돌을 놓는 일을 포함하여 설계도를 꼼꼼하게 준비하는 것은 그 종류와 형태, 모양, 역할에 따라 결과물이 다르게 나타날 수 있기 때문일 것이다.

기본적으로 논문은 연구 주제와 관련한 학계에 있는 사람들과 학문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만들어진 논증의 글이기 때문에, 그 학계에서 통용되는 규칙에 따라 써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아무리 공부를 잘하고 글을 잘 쓰던 사람이라도 제대로 된 논문을 쓰기 위해서는 논문 글쓰기와 관련한 별도의 교육을 받을 필요가 있다.

제대로 된 논문을 쓰기 위하여 논문의 주제를 정하는 방법부터 참고자료를 수집하고 정리하는 방법에 이르기까지 논문 글쓰기의 ABC에 대해 명확히 이해하고 실행할 수 있어야 한다. 논문 작성에서 좋은 논문을 작성하기 위한 굿 타이밍(Good Timing)의 시기가 바로 연구계획서나 프로포절을 마련하는 단계이기 때문에 이 좋은 기회를 결코 놓쳐서는 안 될 것이다.

브레인PhD는 논문컨설팅 기업으로서 몇 안 되게 서울시 산하 평생교육원을 운영하는 등 고객 접점을 마련하여 고객만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한다. 이미 브레인PhD는 고객접점을 확대하고 고객만족을 강화하기 위해 국내외에서 "논문작성과 SCI급 논문기고를 위한 특강"을 해마다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2019년에는 국외에서는 미국 시애틀의 워싱턴 대학에서 한인학생과 유학생들을 대상으로 논문특강을 진행하였고 국내에서는 경성대 등에서 대학원생, 교수 등을 대상으로 논문특강을 진행한 바 있다. 올해도 9월 중에 고려대학교 등의 학교에서 특강이 예정되어 있다고 한다.

연구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확보하기 시작한 브레인PhD는 100평 규모의 판교 본사를 시작으로 현재 강남, 역삼, 가산디지털, 전주, 대전, 부산, 춘천 등 주요 국내 거점지역을 확보하고 있고, 해외 연구자들을 위한 미국 시애틀, 호주 시드니, 일본 동경 등 해외지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논문전략연구소, 한국브랜드대상 수상, 평생교육원 인가를 모두 갖춘 논문컨설팅 전문 기업이다. SCI급 논문, 석사논문, 박사논문, 학술논문, 해외 학술지 논문을 작성해야 하는 연구자들이 보다 완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주제 선정법, 연구계획서 작성, 논문자료 제공, 논문 검색 사이트 활용방법(참고문헌, 인용 방법), 논문 쓰는 법(학술적, 논리적), 주제별 논문 예시, 연구방법론, 통계분석 등에서 논문작성방법과 팁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전문 통계팀도 운영하고 있는데, 브레인PhD 논문 통계팀은 SPSS, SAS, R, Python, AMOS, MINITAB, STATA, Jupyter를 이용한 통계분석과 분석결과에 대한 해석을 1대1로 설명해주는 서비스를 전문으로 하고 있다. 이 외에도 논문작성 또는 논문 쓰는 법을 잘 모르는 초급 연구자들을 위해 기본적인 논문자료들을 제시하고, 논문목차 등의 논문예시들을 통해 논문작성법 이해도를 높이고 있으며, 학술정보 사이트 RISS(리스), KISS(키스논문), DBpia(DB피아), 구글학술검색, 국회도서관 등의 논문사이트를 통해 논문을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논문작성에 대한 필수 노하우 등을 기본적인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특강신청과 논문컨설팅 서비스에 대한 문의는 24시 전화, 문자, 카톡, 틱톡, 홈페이지 등를 통해서 언제든지 상담이 가능하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